Manna 24

최인환 목사, 은퇴 후 나눔으로 시작하는 Chapter 2

Print Friendly, PDF & Email

Care For Children(CFC) 어린이 사역 시작
한국, 필리핀, 캄보디아, 베트남 어린이 12명 선정 매달 지원

“오늘이 은퇴한 지 석달 하루다. 아직 까지는 좋다.”

콜럼비아 한인침례교회를 지난 해 10월 21일 은퇴한 최인환 목사를 22일 만났다.

은퇴를 하면 목회를 내려놓고 쉬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은퇴 목사라는  또다른 삶이 시작되는  것이다.

담임목사로서의 역할을 끝났지만 하나님의 소명에 대한 여정에는 은퇴가 없다. 현장 목회는 끝났으나 목사의 소명과 하나님께 대한 책임감은 내려 놓을 수 없다.

은퇴목사로서 새로운 삶을 살며 교회 성도들의 본이 되기 위해서는 진정한 내려놓음이 필요하다.

교회에서 평신도로  담임목사님과 협력하며 따라간다.  은퇴목사로서 떠난 목회현장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은퇴 목사에게 주신 소명에 열정을 갖고 헌신하는 것이 덕이 되고 본이 된다.

은퇴 후 나는 사역의 두번째 챕터를 맞았다.  목회 42년 동안  교회 교육이 중요하다고 여기고 성경공부와 교회 활동 등 가르치는 교육을 주로 해왔다.  지금 돌아보니 2세들에게 헌신적인 삶으로 예수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했다.

목사님의 두 번째 챕터는 무엇인가요?

나의 두번 째 챕터는 Care For Children(CFC)  어린이 사역이다. “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엡6:4) 라는 말씀처럼 어린이들에게 주의 얼굴을 볼  수있도록 하는 사역을 하려 한다. 

감사하게 나는 원로목사의 사례를 받는다. 이를 어려운 가정의 초등학생 12명을 선정해 돕고자한다. 대상은 한국 3명, 필리핀 3명, 캄보디아 3명, 베트남 3명 등 12명을 선정하려 한다.  

후원 어린이 국가 선정은 어떻게 하신건가요?

한국인 아버지와 필리핀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2세 아이들을 코피노(Kopino) 라고 하는데   2018년 현재 4만 명 정도 된다.  이들은 아버지로 부터 버림을 받은 경우가 많아 홀어머니가 어렵게 키우는 경우가 많다. 이들 중 한국에 와 있는 3명, 필리핀에 있는 3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캄보디아와 베트남 어린이들은 현지 선교사의 추천을 받아  3명 씩 6명을 선정했다.

캄보디아는  오는 3월 26일 직접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후원기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선정자들은 김정호 배선희 선교사가 세운 프놈펜 소재 보레이 짬까동 교회에 출석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이다.  한 명은 할머니와 얼음배달을 하며 집안 일을 하는 11세 여자 어린이, 다른 한 명은 아픈 어머니와 막노동 하는 아버지, 언니가 공장에서 버는 월급으로 힘겹게 살아가는 10세 여자 어린이, 한 명은 부모가 있으나 양육을 받지 못하고 일터 선교사로 나가는 성도의 도움을 받던 조카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남자 아이다.

최인환 목사는 매달 많지는 않지만 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주님의귀한 자녀로 말씀안에 주님의 사랑안에 양육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CFC는 캄보디아와 베트남 후원 어린이 선정은 마쳤으며, 한국과 필리핀 후원자는 신청가능하다.

은퇴 목회자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는 최인환 목사와 인터뷰를 마치고 나눔과 사랑은 소유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생각을 했다.   사례비를 나눠 12명의 아이들에게 매달 일정한 금액을 후원하는 그의 마음밭에 주님의 환한 빛이 내리는 듯했다. 움켜진 손이 부끄러워진다.

욕심없이 시작한  Care For Children(CFC)어린이 사역에 마음을 주시는 분들의 동참을 권해본다.

후원문의 (301)526-7550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래리 호건 주지사와 유미 호건 여사 한국전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

박노경 기자

한인 1세와 2세를 아우르는 영남 야유회 온가족이 즐거워 얍!!

박노경 기자

미주체전 9위 MD선수단 해단식 선수들 시상식 및 장학금 전달로 훈훈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