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자녀와 소통의 질을 높이자’

Print Friendly, PDF & Email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 (이사장 변성림)는 오는 19일 (화)과  26일 (화) 양일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총 5시간에 걸쳐 센터빌에 위치한 센터리지 초등학교 (Centre Ridge ES)에서  ‘부모 교육 워크샵’을 개최한다. 조지영 복지센터 사무총장(공중보건학 박사)과 엄미향, 광숙 허친슨 홈 스윗 홈 프로젝트 담당자가 강사로 워크샵을 인도한다.  

부모 교육 워크샵은 연방 정부의 지원을 받아 복지센터가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부모 교육 워크샵을 통해 부모들은 자녀와의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부모 자녀간 소통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부모들은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 아이의 행동이나 말속에 숨어있는 감정을 잘 끌어내기 위해 공감과 경청을 보여주는 방법, ‘나 전달법’을 사용하는 표현으로 아이의 마음에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내 의견을 전달하는 방법, 자녀에게 연령에 따른 적절한 선택권을 주는 방법 등을 접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워크샵을 통해 부모들은 자신의 자녀와의 소통 방식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부모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센터리지 초등학교의 권은영 학부모 연락 담당관 (703-227-2697)이나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의 홈스윗홈 프로젝트 담당자인 광숙 허친슨 또는 엄미향 (703-354-6345)에게 문의하기 바란다.

다음 부모 교육 워크샵은 4월 13일 (토)과 27일 (토)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30분사이에 메릴랜드 락빌에 소재한 워싱턴 통합 한국학교(교장 추성희)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는 프로그램 담당자 광숙 허친슨 또는 엄미향에게703-354-6345로 하면 된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2세들의 한국어교육에 앞장서는 맥클린한국학교 9월 7일 가을학기 개강

박노경 기자

기지촌 미군 위안부 여성들의 인권은?

김유니 기자

아멘교회 23-24일 김종철 감독 초청집회 및 영화 ‘제3성전’ 상영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