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제2회 충무공 이순신 글쓰기 대회 최우수상 고경연 학생 (11학년, 태국 치앙마이 한글학교)

Print Friendly, PDF & Email

이순신 미주교육본부(이사장 김대영)가 실시한 제2회 충무공 이순신 글씨기 대회에서 태국 치앙마이 한글학교의 고경연 학생(11학년)이 최우수상인 거북상을 수상했다.  카일라 게이츠 학생 (3학년)이 옥포상, 임주아 학생 (5학년)이 한산상, 최수정 학생 (9학년)이 한산상의 각각 금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이순신 장군의 인성과 리더십을 함양하며, 장군의 삶과 사상이 담긴 5대 정신인 ‘나라를 사랑하는 정신’,  ‘정의를 실천하는 정신’, ‘책임을 완수하는 정신’, ‘창의성을 발휘하는 개척정신’, ‘희생을 감내하며 헌신하는 정신’ 의 교육과 함께, 정체성을 바르게 지녀 개인과 사회, 국가를 위해 해외 미국 내 주류 사회를 이끄는 인재육성과 전 세계에 이순신 장군의 참모습을 알려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등 민간외교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고경연 학생은 아주 어린 나이에 부모님을 따라 한국을 떠나 태국 북부에 있는 작은 도시 치앙마이에 오게 되었고 다행스럽게도 한글학교가 있어서 우리말, 우리글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늘 사명감을 가지고 가르쳐 주시는 여러 선생님들 덕분에 읽기와 쓰기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역사의 기초를 배울 수 있었다. 모든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 자신의 신념을 믿고 꿋꿋하게 자신의 길을 간 이순신 장군, 구분의 모습을 본 받아서 지금보다 더 나은 제가 되도록 노력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105여명의 학생이 1차 심사를 통과하고, 현직 한글학교 교사를 포함 15명의 심사위원들이 각 분야별로 3-5명으로 팀을 이루어 부문별 심사를 하기 위해 3번의 모임을 갖고 모든 수상자들은 전화 인터뷰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수상이 결정됐다.

김대영 이사장은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재외동포 차세대와 함께 나누며 한국인의 정체성에 대해 공감하기 위해 시작하였는데, 아이들의 작품을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읽게 되고 공감하게 되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앞으로 많은 학교의 학생들이 이순신 장군을 통한 인성, 정체성 교육을 완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순신 미주교육본부는 2004년부터 미주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각지의 한국계 학생들이 <이순신 정신 인성>을 배우고 본 받아 해외 라는 특수한 환경 속에서도 한국인의 정체성을 바르고 높이 자라도록 이순신 교육자료 (www.yisunsinworld.com)를 7개 언어로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이웃 현지 외국인들에게 우리 한국인의 자랑인 이순신 장군 (Admiral Yi Sun-Sin)을 손쉽게 소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산대첩기념사업회의 후원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은 이순신 기념 축제 참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여 더 깊은 교류와 교감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세계기도일 예배 3월 1일 코너스톤 침례교회

박노경 기자

한인사회의 관심과 우려속에 연합회 새로운 해결 방안 토론

김유니 기자

복음이 삶으로 흘러갈 때 변한다

박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