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워싱턴에 울려퍼질 3.1절 만세 함성-우리 모두가 주인입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3.1운동 100주년 기념 사업 추진 2차 추진위원회
-평화의 바람, 희망의 물결, 새로운 미래를 향하여

100주년 3.1절을 기념하기위해 한인회, 일반 단체 등이 함께 힘을 합쳐 모두가 하나되는 범동포적 행사를 기획한다.

장소는 코리안 벨 가든으로 확정해 실내 및 실외 모두 사용하기로 공원국과 협의를 마쳤고, 사용 비용은 4,000불에 일반인 입장료는 무료이다.

행사 순서로는 입장시 태극기 그리기, 붓글씨 시현 및 쓰기, 태극기 및 T-shirt 전달이 있고, 3.1 만세 운동 재현 퍼포먼스, 주류사회 인사의 축사, 실내로 이동해 독립운동가 어록 전시 및 사진 전시, 기념식, 만찬 및 갓스 이미지, 메릴랜드 풍물패, 현악4중주 등의 문화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윤흥노 민주평통 회장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기위해 범동포적인 민족 행사를 한인회와 일반 단체가 같이 준비하기로 했다. 100년전 3. 1운동이 어떻게 전개 되었고, 그당시 분위기는 어떠했는지를 알게하는 퍼포먼스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워싱턴 지역 동포들이 참여해 100주년 기념식을 더욱 빛나게 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행사를 참여하는 분들께 독립군 증명서(명예증)을 발급하고, 이는 워싱턴 동포사회의 앞으로의 100년을 책임진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알렸다.

이날 안건 토의 시간에는 행사 장소, 행사 순서, 문화 행사 점검, 사업 예산 및 재정 관계, 주류 인사 초청, 영문 포스터 작성, 만찬 등에 대한 제안과 세부적인 의견을 나누었다.

공동 대표 없이 함께하는 사람들로 현재 참여를 알려온 50개  단체 외에 함께 하고 싶은 단체는 계속 받는다.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울이기 위해 실무 집행위원장에 이재수 민주평통 간사를, 집행위원에는 민주평통 임원들이 실내 외 행사 지원, 영상, 전시회, 음식 등 각분야 지원을 담당한다.

3차 모임은 24일 민주평통 사무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의: 이재수 간사 (703) 395-4160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세계기도일 예배 3월 1일 코너스톤 침례교회

박노경 기자

한인사회의 관심과 우려속에 연합회 새로운 해결 방안 토론

김유니 기자

복음이 삶으로 흘러갈 때 변한다

박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