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복음이 삶으로 흘러갈 때 변한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워싱턴지역에는 목회자들이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세미나와 성경말씀을 연구하는 모임들이 있다. 평생 말씀을 붙잡고 나가는 목회자들은 서로 말씀을 연구하고 나누고 묵상한다. 그 중 미주 목회자성경연구원(GMBI America, 대표 문희원 목사) 산하 워싱턴DC 4지회를 15일 찾았다.

미주 목성연 워싱턴DC지역에는 워싱턴 DC 1 (회장 문석원 목사), 워싱턴 DC 2 (회장 박은우 목사), 워싱턴 DC 3 (회장 김병직 목사), 워싱턴DC 4 (회장 조규만 목사) 등 4곳이 있다.  DC 4 지회는 제일 나중 생긴 지회로 엘리콧시티 소재 하나님의 비전교회에서 모인다.

이날 DC 4지회장 조규만 목사(하나님의 비전교회)와 양진이 사모, 유주현 목사(오다 등대교회), 주재홍 목사(가든교회 부목사) 등 4명의 목회자들이 모임을 갖고 있었다.  이들은 출애굽기를 마치고 에베소서를 공부한다고 했다.

먼저 유주현 목사는 우리 모임에서는 성경지식보다는 말씀을 실질적인 삶으로 살아내는 것에 초첨을 맞춘다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출애굽기를 영어권과 한어권  1대 1로 10명과 성경공부를 했다. 머리만 무거워지는 성경공부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며 성화의 길로 나가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들 중에는 교회를 떠난 사람, 우울증을 앓던 사람들이 있었다.  이들에게 말씀을 최대한 삶으로 살아내도록 하다보니 말씀을 사모하고 회복이 되어 복음을 전하고자 나서는 단계까지 왔다. 또 어떤 사람은 교회 여전도회에 나가 노숙자 섬김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이 우선순위가 주님이 되고 주님의 말씀대로 살아가려 한 걸음 한 걸음 옮기다 보니 변화되어 갔다. 특별한 가르침이 아니었다. 제자가 제자를 낳는 삶이었다. 천국에서 지내는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예수님이 나와 24시간 동행한다는 생각으로 사랑을 흘려보냈다.

조규만 목사는 목성연은 목사들이 영향을 받고 변화된다. 내가 하나님 앞에  결단하고 나가겠다 하고 서로 영향을 주고 끼치는 모임으로 삶의 현장 속에서 열매를 맺도록 하는 것을 추구한다.  목회를 시작 한 지 21년이다. 전도사 , 부목사(지구촌 교회 6년),  첫 번째 로고스 교회를 개척하고  두번 째  하나님의 비전교회를 개척해 섬기고 있다. 교회를 개척하면 숨어있던 자아들이 들어난다. 작은 교회들이 힘들고 사라지는 것은 목회자와 성도들이 서로 마음을 모아 높여 나가야 되는데 이런 부분이 쉽지 않다. 다행히 이런 부분을 치유사역을 통해 해소 할 수 있었다.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장을 열어주며 나가니 교회와 성도들이 성숙되어 갔다.

나는 지금 행복한 목회를 하고 있다. 치유사역에 가장 중요한 것은 목회자 자신의 변화다. 목회자가 변화되고 성도가 변화되면 가정과 교회가 변화된다. 우리의 가정이 회복되고 가정안에서 복음이 살아서 교회와 사회에 흘려 보내게 된다.  복음은 흘러가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누리는 이 복음이 흘러가야 된다.  복음은 유통이다. 성도들과 예수님을 따라 가는 교회로 나가며 가가호호 전도를 하고 있다.

목성연에서 출애굽기, 에베소서를 공부하며  2주간 목회현장에서 삶속에서 적용하고 실패하고 성공한 것들을 나누면서 주님의 방향으로 나가는가? 주님 앞에 온전한 그리스도인의 모습이 되어가는가를 나눈다.

주재홍 목사는 예수님을 믿고 나서 어떻게 살아가는지, 성화되어 가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나누는 장이다. 출애굽기를 통해서 신앙생활의 여정을 비유로 보여주신 과정을 통해 크리스천이 가야되는 방향이 명확하게 정리가 됐다. 하나님의 구원경영, 믿는자의 삶을 어떤 식으로 경영해야 하는지를 나누는데 도움이 된다.

이날 참석자들은 계속 3인턴 4세대라는 말을 했다. 이는 말씀을 전달할 수 있는 3명의 인턴을 세우고 그 인턴이 또 다른 사람에게 말씀을 전할 수 있도록 아비의 심정으로 섬기며 그리스도의 지체, 한 몸, 가족처럼 4대까지 흘러 갈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는 복음은 흘려보내야 된다. 복음은 유통이란 말의 다른 표현이란 생각을 했다.

하나님의 비전교회 주소: 3240 Corporate Ct A, Ellicott City, MD 21042

문의 (301)742-1233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한인 1세와 2세를 아우르는 영남 야유회 온가족이 즐거워 얍!!

박노경 기자

미주체전 9위 MD선수단 해단식 선수들 시상식 및 장학금 전달로 훈훈

박노경 기자

MD세탁협회 8월 11일 장학기금모금 골프대회 개최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