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윌리엄 도널드 쉐퍼상을 수상한 장영란 하워드시민협회장

Print Friendly, PDF & Email
장영란 회장이 윌리엄 도널드 쉐퍼상 수상후 소감을 말하고 있다.

하워드카운티 시민협회 장영란 회장은 25일  콜럼비아 베인센터에서 The William Donald Schaefer Helping People 상을 수상했다.   장영란 회장은 한인으로는 처음으로 윌리엄 도널드 쉐퍼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자리에는 남편 레이몬드 스미스 씨와 함께 봉사활동을 갖는 하워드카운티시민협회와 메릴랜드한국문화연구원 (회장 주상희) 회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피터 프란쵸 메릴랜드 주 감사원장은  지난 2012년부터 윌리엄 도널드 쉐퍼를 기리기 위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특히 언어와 문화적 장벽으로 목소리를 낼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고, 카운티와 ,MD주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타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공 및 개인의 삶의 발전에 기여 한 봉사자들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수상자로 장 회장을 소개하며 16살 때 미국으로 이민왔으나 영어를 할 줄 몰랐고  동급생들은 한국어를 몰랐다. 동급생이 농담을 해도 잘 알아듣지 못하는 힘든 생활을 했다. 이런 경험은 그녀가 은퇴 후 언어와 문화적 장벽을 갖고 있는 한인들 , 특히 시니어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게 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그녀가 한인사회 봉사활동에 매진할 수 있었던 것은 남편과 가족의 이해와 지원이 있어 가능했을 것이라며 남편 스미스 씨에게 메릴랜드 주 기념 코인을 전달했다.

장영란 회장은 오늘 이 상은 한인봉사활동에 적극 지원하고 격려해준 남편과 가족, 그리고 매주 월요일 만나는 시니어 여러분이 있어 가능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시상식 후   기념촬영과 꽃다발 증정을 하며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친한파로 알려진 윌리엄 도널드 쉐퍼는 1971년부터 1986년까지 볼티모어 시장을 4번 역임하고, 1987년부터 1995년까지  메릴랜드 주지사 2번, 그리고 1999년 2006년까지 메릴랜드 주 감사원장 등을 역임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무지개종합학교 내달 6-10일 ‘간병인 교육에 참여하세요’

박노경 기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축제, International Festival !

박노경 기자

경남청렴클러스터, 하워드카운티 감사 시스템 협력방안 논의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