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성품이 변하면 행동이 변한다’ 18일 이영숙 박사 초청 성품세미나

Print Friendly, PDF & Email

성경 말씀을 암송하는 어린이 유치원으로 유명한  레인보우 유치원(Rainbow Learning Center)은 18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좋은성품  부모 및 목회자 세미나를 연다.

‘하나님의 성품으로 가정을 회복시키는 성품대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성품협회 대표이자  한국형 12성품교육론 창시자인  이영숙 박사가  미주 일정 중  메릴랜드를 찾아 강사로 나선다.

이영숙 박사는  청와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교육부 교육청 명사초청강사,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세바시 등에 출연해 성품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강혜영 목사(기독교 교육연구소 소장 ·레인보우 유치원 원장)는  신앙이 삶의 모습에 적용되어 지는 것을 고민했다. 예수님이 만난 모든 사람이 변화했다.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는 생각에서 ‘사람은 변한다 ‘라고 생각하니 교육의 초점이’ 변화’에 맞춰졌다.    변화를 통해 형성된 자아는 자존감, 감정표현과 조절,  사회성을 높여 훌륭한 인격형성으로 이어진다.

강  목사는 창세기 1장에 하나님이 사람을 만드시고 심히 좋았다라고 하셨듯 우리는 하나님의 성품을 갖고 있고 사람 속에는 그 씨앗이 심겨져 있다.  실제로 유치원 학생들과 성품관련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유치원생 아이들에게 변화가 일어났다.

레인보우 유치원은 매달 사랑, 배려, 인내, 긍정적 태도, 정직, 순종, 경청, 감사, 기쁨, 책임감 등의 주제 성품을 하나씩 정해 그림동화책, 성경인물, 액션 아이템 등을 통해 유치원과 가정에서 같은 디렉션을 갖고 생활하도록 한다. 또한 매월 마지막 날에는 성품의 날을 정하고, 학생 중 대장을 정해 행동하도록 하면 아이들이 조금씩 바뀌기 시작한다.

이는 학부모들의 피드백을 보면 알 수 있는데  칭찬과 별 스티커 4-5개를 주며 아이를 격려하고, 지도교사들에게는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있다.  유치원 표어인 ‘Bee Happy, Together ‘의 의미와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강혜영 목사는 이번 세미나에 교육부 전도사나 목사들이  집회를 찾아  많은 도전과 은혜를 받길 원한다고 말했다.

주소 9198 F. Red Branch Rd., Columbia, MD 21045

문의(410)487-4151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한-중-인 3국 하모니로 빚은 아태계 문화유산의 달 축제 ‘상쾌한 출발 내년에 만나요’

박노경 기자

한미교육재단 커뮤니티센터기금 1만불 기탁

박노경 기자

MD체육회 골프대회 ‘미주체전 우승 향한 굿샷 ‘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