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하워드경찰국-한인단체들 협력방안논의 ‘경찰모집에 도전하세요’

Print Friendly, PDF & Email

하워드카운티 경찰국은 18일 하워드한인회(회장 남정구 )와 한인여성회(회장 최향남) , 벧엘 시니어아카데미(교장 한상구 장로)를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한인사회의 의견을 수렴하고 경찰국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경찰모집 등을 소개했다. 또한 경찰국은 어느 특정 단체가 아닌 각 단체들과 파트너십을 갖고 경찰업무를 진행하며, 연례 및 사안에 따라 유동적으로 만남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워드경찰국 리사 마이어스 국장

리사 마이어스 경찰국장은 지역내 여러 커뮤니티와 간담회를 가지면서 알게된 것은 안전, 마약, 성범죄, 가정폭력 , 언어문제 등 대부분 같은 문제를 갖고 각 문화마다 다르게 접근하고 해결하는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하워드 카운티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주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경찰은 노력해 나갈 것이다.  특히 이중언어 경찰을 채용해 문화에 대한 이해의 부족과 언어로 인한 불편함이나 불안감을 줄이려 노력한다.  또한 한인사회의 큰 축을 이루는 교회와 한인단체들이 이를 적극 홍보해 많은 분들이 경찰모집에 응모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하워드한인회는 카운티 내 한인비즈니스가 많다. 이들 지역에 대한 안전유지를 위해 순찰을 강화하고  응급상황 발생시 취해야 할 행동요령 3-5개 정도 공지해  한인업주와  고객들이 숙지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해 달라.  또한 경찰국 관련 프로그램과 경찰모집 등의 한국어 안내서나 책자를 한인들이 많이 찾는 한인대형마켓과 한인단체들에 비치해 달라.  하워드한인회 웹사이트에 하워드경찰국  웹사이트 링크를  연결해  상호정보교환을 이루자고 했다.

한인여성회는  성범죄자 거주 여부를 확인 가능한가. 가정폭력,  자녀들이 학교 내에서 발생한 일에 대한 문의는 학교와 경찰 모두에 가능한가, 가정폭력을 당하면서 문화적 언어적 차이로 신고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 해당하는 피해자를 위한  프로그램은 있는가. 위급한 상황에서도 911에 전화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인신매매나 성범죄가 적지 않는데 이를 방지할 방안은 무엇인가, 회의록을 볼 수 있는지 등을 물었다.

벧엘 시니어 아카데미는  교회 주변 야간 순찰을  강화해 달라.  야간에 교회 주변에서 마약이나 다른 불건전한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  경찰 프로그램 관련해 직접 찾아와 프리젠테이션을 해 달라 등의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경찰국 관계자는 한인단체들이 경찰들을 초청해 업무관련 브리핑을 원할 경우 신청하면 된다.  응급한 상황에서는 911에 신고를 하라 . 경찰국에는 200개 이상의  주요언어로 24시간 통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중에는 공인 통역사와 이중언어 구사 경찰관도 있다.  특히 하워드 카운티에는 8명의 한인경찰이 근무하고 3명은 한국어와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한다. 벧엘시니어 아카데미는 이번 주 금요일에 방문해 아시안 연락 담당관 이규원  경관이 한국어로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한다.  지역 비즈니스와 교회 순찰은 관련부서에 요청하겠다.  한국어 안내서도 일부는 경찰국 웹사이트에 이미 올라가 있다.   또한 성범죄자 거주지 확인은 메릴랜드주에서 관장해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쉽게 알 수 있다. 가정폭력과 성폭행 서비스는 HopeWorks라는 비영리기관에서 주거 서비스 ,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때 모든 서비스는 비밀이 보장된다고 답했다. 

경찰국에서는 지역사회 프로그램 및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다. 먼저 프리젠테이션은 지역사회에 안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 학교, 사업체,  또는 기타 지역 단체를 찾아 신원도용 및 사기, 노인 운전자의 안전, 인신매매, 총기 안전 등을 주제로 다룬다. 가정 및 비즈니스 보안 설문조사, 경찰과 커피, 보도 순찰, 정신건강복지, 지역사회 자원 임원 (Neighborhood Community Resource Officer)들은 카운티의 한 지역에 배정되 서비스 밀도와 전화 수를 높이고 이웃에 있는 범죄 동향 및 삶의  질 문제를 평가하고 다루는데 중점을 둔다.  특히 경찰국에서는 청소년 연락담당자를 두고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파트너십과 멘토링 및 교육기회를제공한다. 이들 프로그램은 Explorer Program, P.L.E.D.G.E. Camp, Youth Police Academy, Community Athletic Program ‘CAP’, Collision Avoidance Training ‘CAT’ , Bike With Cop, Bear Trax  등이다.

한편 경찰국 관계자들은 오는 9월에 시작하는 아카데미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보통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사전 절차로 소요 된다.  자격 조건은 대학에서 60 크레딧을 이수하거나, 군에서 2년간 현역으로 복무한 자,  21살 이상인 시민권자이면 응모가능하다. 초봉이 5만 5천973달러이고,  다중언어 구사자는 연간 3천 달러의 급여를 더 받을수 있다.

문의 (410)313-4273 

웹사이트 www.HCPD.org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한인 1세와 2세를 아우르는 영남 야유회 온가족이 즐거워 얍!!

박노경 기자

미주체전 9위 MD선수단 해단식 선수들 시상식 및 장학금 전달로 훈훈

박노경 기자

MD세탁협회 8월 11일 장학기금모금 골프대회 개최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