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하나님의 언약을 믿고 따라가라

Print Friendly, PDF & Email

-워싱턴총신동문회 3월 정기모임

-손갑성 목사 설교 ‘하나님의 약속은 영원한가’

-전정구 목사 특강 ‘구속사적 성경해석을 위한 올바른 성경신학 이해’

워싱턴총신동문회(회장 정병완 목사)는 지난 17일  메릴랜드주 게이더스버그 소재 워싱턴동산교회(김범수 목사)에서 정기모임을 가졌다.

이날 예배는 최일승 목사의 사회, 노규호 목사의 기도, 손갑성 목사의 설교, 이택래 목사의 헌금기도, 김범수 목사의 인사, 장시몬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손갑성 목사는 ‘하나님의 약속은 영원한가?’(렘52:1-34)라는 제목으로 때때로 힘들고 어려운 고난을 당할 때 하나님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는 의심을 하게 된다. 그러나 하나님은 결국에는 하나님께서 이루시고자 하는 모든 일을 이루신다.  당장 눈 앞에 있는 현실을 낙심하기 보다는 전체의 역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언약을 믿고 따라가야 한다고 말씀을 전했다.

이날 식사 및 친교는 워싱턴동산교회에서 준비했으며, 이후 특강 시간엔 전정구 목사가 ‘구속사적 성경해석을 위한 올바른 성경신학 이해’ 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전 정구 목사는 성경해석의 오류로 인해 많은 교회들과 성도들이 잘못된 신앙의 길로 가는 것이 안타깝다.  올바른 성경해석은 모든 성경의 맥을 하나님의 구속사적인 해석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고 했다. 올바른 성경해석을 위해서는 성경 전체가 하나님의 나라와 언약이라는 인식론을 가져야하며 이해해야 하며 그 인식론은 역사적인 성경신학과 주제별적인 조직신학을 함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그렇게 될 때 성경을 부분적으로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시각을 가지고 전체를 볼 수 있는 눈이 열리게 된다는 것이다.

한편, 워싱턴총신동문회는 앞으로 정기모임때마다 신학세미나를 가질 계획이며 4월과 5월, 10월과 12월에 정기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문의 (571) 379-2752 회장 정병완 목사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무지개종합학교 내달 6-10일 ‘간병인 교육에 참여하세요’

박노경 기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축제, International Festival !

박노경 기자

경남청렴클러스터, 하워드카운티 감사 시스템 협력방안 논의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