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CBMC 비전스쿨 ‘전도와 양육의 사명자로 변화하라’

Print Friendly, PDF & Email
폴현 사무총장이 CBMC의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크리스천 비즈니스인들이 매주 모여 기도와 말씀, 현장에서의 삶을 나누는 CBMC(Connecting  Business and Marketplace to Christ) 미동부연합회(회장 정세근) 소속 메릴랜드지회와 락빌지회가 주최하고  CBMC대학이 주관한 제 32기 비전스쿨이 22-23일 락빌 소재 코트야드에서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CBMC비전스쿨은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도록 북미주 CBMC회원들이 CBMC의 정체성과 비전을 확인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성경적인 리더십과 경영원리를 제시하고 일터와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이 임재하시도록 사역하는 경영자 양성과 네크워킹의 기회를 제공한다.

비전 스쿨 참석자들은 북미주 CBMC미션인  예수 그리스도가 구주이심을 증거하는 전도와 지상명령을 수행하도록 이끌어 주는 양육에 대한 인식을 확실히 했다. 이는 일터현장에서 전도하고 교회로 인도해 구원의 확신과 양육이 이뤄지도록 협력하는 CBMC와 교회와의 협력 로드맵으로 확장됐다

또한 사역을 위한 변화와 하나님의 부르심에 반응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기다리며, 궁극적으로 영적인 세대를 낳는 재생산으로 나갈 것을 다짐했다.

참석자들이 강의 후 성경적 경영과 전도와 양육의 사명자로 나갈 것을 함께 기도했다.

폴 현 북미주CBMC사무총장은  성경적 리더십, 성경적 기업, 성경적 공동체로의 변화를 강조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바라시는 것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하나님을 즐기고 하나님을 우선시 하는 것이다.  여기에 우리는  CBMC일터사역자로 부름받음과  정확한 CBMC의 정체성을 인식해야 한다.  CBMC는 비즈니스 세계를 변화시키는 사역공동체이다. 실업인의 사교단체도, 교회도, 사회봉사단체도, 해외선교단체도 아니다 라고 밝혔다.  이어 현 사무총장은 6년간 만남을 갖고 있는 인도인  전도대상자와의 관계를 소개하며, 한 때 인도인을 전도했다는 말을  CBMC회원들에게 하고 싶어 사영리를 나누며 서두른 적이 있다. 그러나  하나님이 그런 자신의 모습을  깨닫게 하셔서 하나님의 때에 이루실 것을 믿고 매주 만남을 갖고 있다. 시간은 흔히 돈이라고 말하나 시간은 생명이다. 복음을 전하고 구원을 받도록 전도자들에게 나의 시간을 나누는 것이다.  이 일은 미뤄선 안되고 지금 바로 나의 생명을 나눌 전도자, 기도자를 찾아야 된다고 강조했다.

지호준 교수의 강의 중 그레이스 변 MD지회원이 팀발표를 하고 있다.

지호준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수 (JC Taxpros Group  대표 공인회계사) 는 일터의 변화 ‘성경적 경영’에 대해 소개하며  직원들의 생명을 내가 한 시간에 20달러에 30달러에 샀다고 생각하면 이들을 다른 시각으로 보게 된다.  나는 CBMC의 미션인  전도와 양육을 하는 사역자이자 하나님이 맡겨주신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청지기라고 생각하면,  가족에게 복음을 전하는 마음이 된다고 했다.  또한 성경적 기업 경영의 예로 US Plastic Corporation의 Stanley Tam 창립자의 경영철학을 소개했다.  이 회사는 부채가 제로(0)다. 미국에서 부채없이 사업을 한다는 것이 불가능해 보인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회사를 통해 가능성을 보이신다. 그 대답은 회사 건물 벽에 쓰여있는  ‘Christ is the Answer ‘ 이다.   Tam 창업자를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며 하나님이 가라는 데 까지 가고, 서라는 그 곳에  서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은 경영을 했다는 것을 알았다. 성경적 경영의 좋은 예이다.  또한 Tam 창업자는 한국 전쟁 뒤 빌리 그레이엄 목사와 함께 한국을 방문하고 그 후로도 여러번 한국을 다녀왔다.  지 교수는 마지막으로 참석자들을 일으켜 뒤를 돌아보게 한 후 당신의 땅끝은 어디인가? 라는 질문으로 강의를 마쳤다.

김영후 락빌지회장은 하나님께서 내가 구하는 것을 들어주지 않으셨다는 생각이 많았으나 돌아보면 가장 좋은 것을 예배하시고 주셨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간증했다.

이외에도 개인의 변화’성경적 리더십’ 박상근 (북미주 CBMC총연 전략팀장, Moon , Park & Associates  변호사), life on life  전도와 양육 솔로몬 김(북미주 CBMC대학장 밎 국제 CBMC이사, 토론토 캐나다 Kitchen Food Fair, Founder  및 CEO) 등의 강의와 김영후 락빌지회장과 강고은 메릴랜드지회장의 간증 후 비전스쿨 졸업식과 파송예배로 마쳤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무지개종합학교 내달 6-10일 ‘간병인 교육에 참여하세요’

박노경 기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축제, International Festival !

박노경 기자

경남청렴클러스터, 하워드카운티 감사 시스템 협력방안 논의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