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워싱턴 평통, 5월 4일 평화공감포럼 개최

Print Friendly, PDF & Email
  • 강사 제주 교구 강우일 주교
  • 4.3 사건과 현대사의 아픔을 넘어 평화의 세상으로

민주평통 워싱턴협의회(회장 윤흥노)는 오는 5월 4일 오후 6시 엘리콧시티 소재St John’s Episcopal Church(이완홍 신부)에서 한국 천주교 제주교구 강우일(베드로) 주교를 초청해 평화공감포럼을 갖는다.

강우일 주교는1995년 3월부터 1998년 2월까지 통합 가톨릭대학교 초대총장을 역임했다.  천주교 주교회의 상임위원, 선교사목주교위원회 위원장, 민족화해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한국 교회의 민족 화해와 일치를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며 민족의 평화와 일치를 위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제주 4·3 사건 희생자들을 인간의 존엄함과 평등을 위해 자신을 제물로 바친 고귀한 순교적 행렬의 일원이며 인간 생명의 가치를 위해 한 발자국 더 크게 내디딘 사람으로 평가하며, 4.3 사건을 넘어 평화의 시대를 만드는 길에 우리 종교인들이 한마음으로 실천하고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재수 간사는 강우일 주교님의 워싱턴 방문을 환영하며 설교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연회에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연회는 워싱턴 제주4.3사건 희생자유족회(준)(대표 양영준)가 함께 한다.

주소9120 Frederick Rd, Ellicott City, MD 21042
문의 (703)395-4160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아리랑USA공동체, 변수 선생 졸업 130주년 기념 및 로버트 램지 교수에 감사장 전달

박노경 기자

MD 코리아타운 조형물 건립 골프-기금행사 통해 7만 4천불 마련

박노경 기자

NAKS “제1회 Korean Spelling Bee 내달 17일 본선 결승전”

박노경 기자

제71회 6.25 전쟁 참전 상기대회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최현주 기자

김택용 목사 ‘턱걸이 인생의 감사 STORY’ 출판

최현주 기자

24일 온라인 나카섹과 나카섹 VA 공동후원행사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