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민주평통 19기 자문위원 후보 신청 28일 마감

Print Friendly, PDF & Email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제19기 해외 자문위원 후보자 신청이 오는 28일(금)로 마감한다.

현 18기 자문위원 임기가 오는 8월 31일로 만료됨에 따라 새로운 자문위원을 모집한다. 자문위원은 재외동포로서 민족의 통일의지를 성실히 대변할 수 있는 인사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한다

일정은 오는 28일 마감 후 7월 후보자 검증,  8월 대상자 선정, 그리고 9월 1일 제19기를 출범한다.

자문위원 신청후보 대상자는 ▷평화통일에 관한 동포사회의 여론 형성 및 수렴, 자문에 기여할 수 있는 인사 ▷평화통일에 관한 거주국의 지지·협력, 거주국과의 우호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사 ▷평화통일에 관한 동포 청소년의 의식 함양에 기여할 수 있는 인사 ▷통일관련 연구자 및 활동가, 동포사회의 여성 인사 및 청년 인사 ▷한글교육기관 관련 인사 이다.

반면 현재 동포사회 내에서 소송이나 분쟁의 당사자 또는 지역사회에 물의를 일으키거나 사회적 지탄을 받고 있는 인사, 정파적 이해관계로 민주평통 운영 및 활동을 저해하는 인사는 결격사유가 된다.

워싱턴지역 자문위원은 95명이며 이들 자문위원 중 여성 38명 , 청년(만 45세이하) 28명 등이 포함될 방침이다.

제출서류는 주미대사관 “공지사항” 게시판(http://overseas.mofa.go.kr/us-ko/brd/m_4475/list.do) 혹은 민주평통 홈페이지(www.nuac.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대사관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제출 방법은 작성된 원본 서류를 주미대사관 영사과에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우편 접수시 늦지 않도록 등기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라며, 우편 봉투 앞면에“민주평통 해외자문위원 신청서류”라고 명기하기 바란다.

주소 2320 Massachusetts Ave NW Washington DC, 20008 (Attn : Jiwon Kim)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맥클린한국학교 한글날 특별수업 “세종대왕은 왜 한글을 만드셨을까?”

박노경 기자

MD 제일장로교회 평생교육원 “언제나 소풍은 즐거워”

박노경 기자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 오는15일 개막하는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출전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