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D3전도중심 제자훈련 ‘평신도에 의해 주님의 몸된 교회가 건강하게 세워지길”

Print Friendly, PDF & Email
D3전도중심 제자훈련 세미나 강사 안창천 목사(D3평신도연구소 대표)

D3 전도중심 제자훈련 세미나가 17일과 18일 양일간 페어팩스 소재 워싱턴소망교회(배현수 목사)에서 열리고 있다.  전도를 위한 제자훈련을 강조하는 D3 세미나 강사는 안창천 목사다. 안 목사는 더 처치와 D3평신도연구소 대표로 국·내외에서 제자훈련 세미나를 진행하며 ‘가서 제자 삼으라’는 주님의 명령에 앞장서는 평신도 사역자를 세우고, 평신도에 의해 주님의 몸인 교회가 건강하게 세워지도록 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17일 첫날 세미나를 진행하는 안창천 목사와 인터뷰를 했다.

D3 전도중심 제자훈련이란 무엇인가?

제자훈련의 시스템의 하나이다. 이전에는 전도와 제자훈련이 별개 것으로 생각했다.  D3는 전도를 하게 하기 위해 제자훈련을 하는 것이다.

먼저, D(Disciple) 3는 예수님의 3가지 사역인 가르치고, 전파하고, 치유하는 사역을 이 시대에 모든 그리스도인, 즉 목회자로부터 평신도가 그 사역을 하도록 훈련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3가지 훈련교재로만 가능하도록 훈련한다. 이제는 두 권으로도 복음을 전하고 제자를 삼는 사역자로 거듭나게 한다.  세 번째는  3가지 훈련방법인 반복, 집중, 시연을 통해  사람들이 변화되고 복음을 전하게 된다.

이는 사도행전 5장 42절에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라는 말씀이 있다.  사도들이 날마다 반복해서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것을 전했다. 여기에 시연은 대그룹과 소그룹에서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것을 전하고 가르치는 것을 훈련하는 것을 말한다. 이 3가지 방법을 통해 예수가 참 구원자라는 것을 깨닫고  나가서 복음을 전하게 된다.

사람들이 예수가 구원자라는 사실은 믿는다. 그러나 실제 삶 속에서는 돈이 없으면 살아가기  힘들다. 이런 까닭에  믿음이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믿음없이 산다. 사람들이 돈 앞에서 무릎을 꿇게 된다.  그렇지만 우리가 초대교회처럼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것을 계속  가르치고 훈련하게 되면 돈이 구원자가 아니고 예수가 구원자라는 믿음이 생긴다. 그러면 사람들이 나가서 복음을 전하게 된다.

앞에 3가지 훈련 방법 이후 3단계 보충훈련은 무엇인가?

1 단계는 기도와 전도훈련, 2단계는 말씀사역훈련과 청지기사역훈련, 3단계는 성령사역과 겸손훈련이다.

D3의 7가지 독창성이란 무엇인가?

첫째 단순성,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현대인을 위한 맞춤형이다. 둘째 단기성, 18시간 훈련으로 복음을 전하고 제자를 삼을 수 있을 정도로 훈련한다. 셋째 보충성, 미성숙한 사역자들을 계속 훈련해 지속적인 사역이 가능하게 한다. 넷째  통일성,  동일한 두 권의 교재로 새신자에게는 믿음을 성장시키고, 기신자는 가르침을 훈련한다.  다섯째  보편성, 학력 나이 은사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가서 제자삼도록 한 교제다. 여섯째 개별성,  모든 그리스도인 한 사람 한 사람이 삶과 직장, 학교에서 개인적으로 제자를 삼도록 교재를 제작했다. 일곱째 경제성, 두 세권의 양육교제로 사역자로 세워지도록  했다.

D3가 현대 교회와 성도들에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

지금까지 교회는 목회자가 사역을 하는 목회자 사역형 교회였으나, 이제는 평신도 사역형 교회로 전환이 되어야 한다.  ‘가서 제자 삼으라’는 주님의 명령이 있다.  그러나 교회들이 가서 제자를 삼는 대신 건물을 짓고 건물안에 갇혀서 교인들끼리만 예배를 드리고  찬양하고 기도하고 교제한다.   세계복음화에 대한 열정은 사라지고,  교회는 침체되고 세속화되어 간다.  D3에서는 성도들이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를 고민케 한다. 성경은 평신도를 일컬어, 말씀사역을 해서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는 자가 성도라고 에베소서 4장 11-12절에서 말하고 있다.  성도들이 단순히 예배에 참석하고 목사의 말씀만 듣는 것이 아니라 더 본질적인 사역인  말씀사역인 복음을 전하고 가르쳐서 제자삼는 일에 집중하도록 해야 한다.  평신도에 의해 주님의 몸인 교회가 건강하게 세워져야 한다는 것이 D3전도훈련 제자 훈련이 추진하는 목표다.

웹사이트 : WWW.d3.or.kr
세미나 장소: 10501Braddock Rd., Fairfax, VA 22032
문의 (919)334-8910 지승남 선교사 / (571)243-6322 배현수 목사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맥클린한국학교 한글날 특별수업 “세종대왕은 왜 한글을 만드셨을까?”

박노경 기자

MD 제일장로교회 평생교육원 “언제나 소풍은 즐거워”

박노경 기자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 오는15일 개막하는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출전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