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하워드시민협회 인턴십 준비세미나 “주류사회 네트워크와 참여 기회 제공”

Print Friendly, PDF & Email
하워드시민협회 인턴십 준비 세미나에서 이승재 수석자문이 인턴십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하워드카운티시민협회(회장 장영란)는 5일 엘리콧시티 소재 밀러도서관에서 인턴십 준비세미나를 개최했다.  시민협회는 매년 한인 차세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류사회 경험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사회를 맡은 이승재 수석자문은 21명의 학생과 참석 부모들에게 앞으로 6개월간 진행될 인턴십에 대한 프로그램 소개와 인턴십 기간 중 에티켓과 매너에 대한 주의도 환기시켰다.

인턴십 참가자들은 주 정부나 카운티 정부, 주 상하원 의원실, 의회, 공공기관 인턴, 연설과 발표, 사회활동과 커뮤니티 봉사, 리서치 등에 참여하도록 한다. 또한 인턴십 참가자들은 다양한 사회분야에 대한 경험과 체험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비전과 진로를 결정해 나간다. 이는 장차 진학과 취업에까지 활용된다.

이 수석자문은 최근 사이버 안전과 정당방위, 정신건강과 웰니스 등 Life-Balance에 대한 경각심과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이를 인턴십 참가자들과 깊이 있게 다룰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영란 회장은 한인커뮤니티에 인턴십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늘고 있다. 다만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기간 중 한인사회를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매너있고 성실하게 참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의 (443) 956-9171
웹사이트 www.lokamd.org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맥클린한국학교 한글날 특별수업 “세종대왕은 왜 한글을 만드셨을까?”

박노경 기자

MD 제일장로교회 평생교육원 “언제나 소풍은 즐거워”

박노경 기자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 오는15일 개막하는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출전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