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15회 월드킴와 세계대회 ‘공공외교에 힘을 모아달라’

Print Friendly, PDF & Email
월드킴와 세계대회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2020 대회 워싱턴 D.C. 개회
– 은영재, 정명렬 외 3명의 고문 및 실비아패튼 미국지부회장 등에 감사패 증정
-국제학교 장학금 및 추모의 벽, 복지회 기금전달

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World-KIMWA, 회장 정나오미)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3박4일간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기억하며 도약하기”라는 슬로건아래 제15회 월드킴와 세계대회를 개최했다.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에서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16개국 38개 지회 회원들과 이정옥 여성가족부장관·유재건, ·김성곤 전 국회의원·등 2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정 나오미 회장은 지금까지 이 대회는 세계 각국에 흩어져 활동하고 있는 국제결혼한인여성들이 각자의 거주국에서 축적해 온 이중문화의 현장체험을 서로 공유하는 장이 되어 왔다.  대회를 통해 민간대사로서의 정체성 확립으로 모국 대한민국의 세계화에 공헌해 왔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서도 국제결혼한인여성들의 숨은 공을 드러내기 위해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소리없이 조력하며 응원해 준 수많은 분들, 고 이광규 재외동포재단 이사장과 고 송전기 여사외 다수의 사랑의 수고와 헌신 때문임을 알고 기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축사에서 이 자리에 함께 한 여러분들은 한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거주국에서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담당하면서, 모국 대한민국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해오고 있는 것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지금 여러분의 모국은 한반도의 평화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 공공외교가 절실한 때이다. 여러분의 삶의 이야기는 곧 공공외교라 할 수 있는 만큼 지금도 여러분은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만, 더욱더 공공외교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 장관은 이어서 15주년을 맞이한 World-KIMWA는 그간 국제결혼 한인여성들의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앞으로 여성가족부도 이 단체의 성장과 도약에 미력하나마 돕겠다고 약속했다.

정 회장은 월드킴와의 전직회장 초대·2대 김예자,·3대 천순복 4대 은영재, 5대 정경옥, 6대 정명렬 고문들에게 공로패를 증정하고, 미국지부 회장 실비아 패튼에게는 제1회, 2회의 대회장으로서 월드킴와 발족에 큰 공헌을한점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또한 월드킴와 발전에 기여한 유재건 한국유네스코협회연맹회장, 김성곤 전 국회의원, 오은영 자문위원, 정영국 KIC 이사장과 홍윤진 전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 사무국장 등에게도 감사패를 증정했다.

또한 월드킴와에서 ‘포천국제학교(대표 신상록)’에게는 장학금을, 워싱턴 DC에 소재한 6.25 참전 기념공원내에 건립 추진 중인 ‘추모의 벽’ 건설 후원금도 전달하였고, 월드킴와 미국지부에서는 ‘햇살사회 복지회(원장 우순덕)’에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대회 둘째 날인 10일 용산 한국전쟁기념관 및 현충원 참배와 유해 발굴 감식단 견학을 마친 후 임원 이사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회원들의 장기자랑순서를 진행했다

대회 3일째인 11일은 박혜숙박사의 시민권이없는 입양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명운동을하고 정치인을 움직일수있는 방법 등에 대한 논의와 신상록 목사님의 한국의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리고, 축적된 이중문화경험과 모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국제올케, 국제고문의 역할을 월드킴와 회원들이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KIC 정영국 박사의 재외동포재단에서 근무한 경험을 축적으로 재외동포들이 모국방문시 필요한 정보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에는 그룹토의와 지회 활동보고가 있었다.

한편 2020년 세계대회는 세계 정치 수도 워싱턴 D.C.에서 열린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Latest Articles

프레션 MD연합기도회19일 베다니한인연합감리교회

박노경 기자

처치클리닉 11월 오픈강좌

박노경 기자

워싱턴광복회, 16일 ‘제80회 선국선열의날 기념식 및 추모 음악회’개최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