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VA, 25년만에 상,하원의원석 민주당이 다수

지난5일 버지니아, 켄터키, 미시시피에서 선거를 치른 가운데, 40명의 주상원의원과 100명의 주하원의원을 비롯 카운티 수퍼바이저, 검사장, 교육위원 등을 뽑는 버지니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 주상원의원은 공화당이 20석, 민주당이 19석이며, 주하원의원은 공화당이 51석, 민주당이 48석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선거에는 주상원의원 40개 선거구에서 민주당은 36곳에 공화당은 25곳에 후보를, 주하원의원 100개 선거구에서 민주당은 92곳에 공화당은 72곳에 후보를 두었다.

한편 민주당은 주의원 선거에 기록적인 금액의 돈을 쏟아 부었고, 모두 이긴다면 2020년 인구조사에 앞서 다음 라운드의 재구획을 통제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민주당이 다수를 차지할 경우 상,하원 모두 앞선 1995년 이후 처음이며, 1997년 주하원의원석이 2014년에는 주상원의원석이 앞선 기록이 있다.

당선이 확정된 팻 헤리티 스프링필드 수퍼바이저 선거팀

팻 헤리티 스프링필드 수퍼바이저는 상대에게 근소한 차이로 승리했다. 팻 헤리티 수퍼바이저는 한인 커뮤니티에 많은 관심과 지원 그리고 행사 참여 등 한인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알려져 있다.

새론 블로바 수퍼바이저 의장이 지지하는 제프 맥케이 민주당 후보가 확실하게 우위를 보이며 당선이 확정됐다.

또한 챕 피터슨 주상원의원, 마크 김 주하원의원, 키론 키즈 가마라 페어팩스 광역 교육위원 등 한인들에게 친숙한 후보들이 당선되었다.

2년전 불과 0.2%(106표) 초박빙 차이로 이겼던 팀 휴고 의원은 상대인 댄 헬머 민주당 후보에게 7%(1,823표) 차이로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

주상원의원은 민주당이 21석, 공화당이 18석, 주하원의원은 민주당이 53석, 공화당이 44석이 확정 되었고 일부 지역은 아직 개표가 끝나지 않았다. 버지니아의 이번 투표 결과로 민주당에서는 공약 실천에 얼마나 힘을 가하느냐 그리고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 반응 등 버지니아 뿐 아니라 전역에서 지켜볼 것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노덤 VA 주지사 “Clean Energy Virginia” 출시 신재생에너지 투자 활성화 방안, 미래의 일자리 지원

박노경 기자

이민세관집행국, 외국인 학생은 온라인 강의만 들을 수 없다

박노경 기자

MD 코로나 19 양성반응률 4.51% 로 감소세, 35세 이하는 6.06%

박노경 기자

주미대사관 영사부 7-8월 순회영사 일정 연기

박노경 기자

MD주보건국, 벧엘교회서 11일-13일 무료 코로나 검사 진행

박노경 기자

구글지도 코로나 19 핫스팟 탐색 새 기능 출시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