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하워드시민협회, 코로나 19로 인해 화상 인턴십 가능성도

하워드카운티한인시민협회(회장 장영란)는 11일 ‘2020 여름 인턴십 인포메이션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학생과 학부모들은 온라인 화상으로 이승재 수석자문의 인턴십 관련 정보와 설명을 들었다.

장영란 회장은 새로운 소통과 대화의 방법으로 진행됐으나 2세들과 학부모들이 잘 참여해 주셨다. 코로나19팬데믹으로 인해 인턴십을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지, 또한 7월과 8월에 인터십이 가능한지에 대해 후원기관 및 단체 등과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인턴십 대상은 고교 9학년부터 12학년, 대학생이며, 현재 25명이 등록을 했다.  또한 캘빈 볼 하워드카운티 군수사무실, 미국농무부(USDA) 연구원, 존스합킨스 리서치 등에 인턴십 신청이 가능하다.

이승재 수석자문은 래리 호건 주지사가 코로나 19확산 저지를 위해 ‘Stay at Home’ 행정명령이 내려진 가운데 우리는 이를 준수하며 또한 인턴십을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인턴십, 대학 진학,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화상 인턴십이 가능하도록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화상 인턴십 참가자는 50-60시간 참여, 인턴십 참가 에세이를 제출할 것과 화상 회의시 시간 엄수, 단정한 복장, 적합한 근무장소 설정, 업무에 집중하고 적합한 조명과 마이크  볼륨 조절, 카메라 위치 조정 등의 주의사항을 전달했다.

마크 장 주하원의원은 6년 째 인턴십 참가 학생들과 함께 하고 있다. 그동안 자신은 온·오프라인 인턴십을 진행해 왔다. 커뮤니티 행사와 활동에 참여하고 다른 한편으로 정책관련 리서치를 하도록 했다. 프로젝트를 주고 드롭박스나 크라우드를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눴다. 그리고 학생들이 대부분 운전을 할 수가 없어서 주말에 부모님들이 라이드를 해서 만나곤 했다. 이번 화상 인턴십이 된다면 더욱 편리해 진 것 같다고 전했다. 인턴십 시간 상정은 어떻게 하는지 묻자 인턴십은 서로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다고 말했다.

하워드시민협회 인턴십은 메릴랜드 주의회, 하워드카운티 정부기관, 볼티모어 시의원, 변호사 사무실 등 정부기관과 단체들에서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인턴십 참가학생들은 골든벨 퀴즈 대회 (6월 27일), 8.15일 광복절 행사, 인턴십 수료와 장학금 전달식 (8월 중) 행사에 참여해야 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메릴랜드한인회 이태수 회장과 SECU Bank에서 후원했다.

문의 (443)956-9171 / lokamd1997@gmail.com
등록  www.lokamd.org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볼티모어 렉싱턴 마켓 11일부터 10월 2일까지 1차 벤더 모집

박노경 기자

종이마을한국학교 2020-2021 온라인 한국학교 학생모집

박노경 기자

볼티모어 북서부 주택가 가스 폭발 여성 1 명 사망, 구조 진행 중

박노경 기자

봉사단체의 이정표를 세우는 MD한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태수 메릴랜드 한인회장

트럼프 대통령 경제구제 연장 행정명령 서명

박노경 기자

워싱턴 교협 17일 8.15광복절 75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워싱턴연합구국기도회 개최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