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코로나 백신 타임라인에 대한 두 견해

Print Friendly, PDF & Email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다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보급이 연말까지 광범위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말해 로버트 레드필드 질병통제예방센터(CDC)국장과 정면으로 배치됐다. CDC국장은 16일 오전 백신이 내년 봄이나 여름에나 널리 보급될 것이라고 증언했다.

npr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그것보다 조금 늦을 수도 있지만 정부가 ‘sometime in October’에 보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백신 타임라인에 적힌 자신의 메시지와 마스크의 효능이 CDC 국장과 왜 그렇게 심오하게 차이가 났느냐는 질문에 레드필드가 “실수를 했다”면서 “질문을 잘못 이해했다”고 말했다.

그는 결론은 이렇다. 백신은 매우 강력할 것이며, 유통은 매우 빨라질 것이다.

트럼프 행정부의 최고 보건 관리들은 16일  상원위원회에서 코로나19 백신이 내년 봄이나 여름에나 널리 보급되지 않을까 한다고 증언하고, 코로나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레드필드는 “이 마스크가 코로나 백신을 맞을 때보다 코로나로부터 나를 더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레드필드는 최초 대응자들에게 11월이나 12월에 백신이 제공될 수도 있지만 내년 2분기나 3분기까지는 널리 제공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중에 식품의약국(FDA)가 백신을 전국적으로 유통시키려면 6개월에서 9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증언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열린문교회 헌던지역 주민들과 ‘Friends of Faith’로 주님의 사랑을 전하고 나누다

박노경 기자

아름다운교회, 창립 27주년 기념 주일 ‘행복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비결’

박노경 기자

MD 엘리노어 루즈벨트 고교 “2020년 한국어 동영상 대회 대상 수상 영광”

박노경 기자

미국에서 열리는 독립운동, 광복 75주년 기념 전시회 “피워라 (Piora)”

Guest Contributor

2020 인구조사, VA(71.4%)-MD(71.2%) 자발적 참여 전국평균(67%)보다 높았다

박노경 기자

재향군인회, 내달 7일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갖는다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