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모더나 코로나 백신 긴급 사용 신청 나선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9부 능선을 넘어 우리 곁에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도 백신 긴급 승인을 위한 신청에 나설 것이라고 30일 미 주류신문들이 전하고 있다.

포보스지에 따르면, 모더나는 3단계 임상시험 초기의 자료와 일치하는 질병예방에 94%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새로운 시험 자료에 따라 월요일 미국에서 긴급 사용 승인(emergency use authorization)을 위해 코비드 19백신을 제출할 예정이다.

3만 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한 3단계 임상 시험의 새로운 발견은 백신이 중증 코비드19를 예방하는 데 100% 효과적이고, 질병을 보다 광범위하게 예방하는데 94%가 효과가 있음을 보여줬다.

이 회사는 연구 결과가 연령, 성별, 및 민족을 포함한 다양한 인구 통계에서 일관성이 있다. 심각한 안전 우려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부작용은 주사부위 통증, 두통, 피로 등에 국한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모더나는 결과에 힘입어 2개월간의 필수 안전 데이터를 수집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하는 한편 유럽 의약품청(European Medicine Agency)에 조건부 마케팅 허가를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FDA로부터 12월 17일에 백신을 검토하기 위해 만날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모더나는 연말까지 미국에 2천만개를 선적할 준비를 마칠 것으로 예상되며,백신은 2회 투여가 필요하기 때문에 1천만명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회사는 2021년에 전세계적으로 5억에서 10억개의 선량을 생산할 수 있는 궤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조 바이든 46대 대통령 취임 “통합의 미국”

박노경 기자

호건 주지사, 교육, 세금 경감, 경제 회복에 초점을 맞춘 2022년 예산 공개

박노경 기자

벧엘교회 교역자 청빙

Guest Contributor

청년들이 주를 이룬 New Beginning Community Church

박노경 기자

호건 주지사 모더나 백신 접종

박노경 기자

하워드-몽고메리-볼티모어 카운티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