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믿어지는 은혜

Print Friendly, PDF & Email

바울은 유대인으로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이 메시아라는 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예수가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사실을 들어서 알기는 하였지만 믿지 않았습니다.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믿는 자들을 핍박하였습니다. 다마스쿠스로 믿는 사람들을 잡으로 출장을 갑니다. 가는 중에 갑자기 하늘에서 환한 빛이 그를 둘러 비추었습니다. 그는 땅에 엎어졌습니다. 그리고 음성을 듣습니다. “사울아 사울아 네가 왜 나를 핍박하느냐?” 주님 누구십니까? 물으니, “나는 네가 핍박하는 예수다.” 사울은 사흘 동안 보지도 못했습니다. 이 경험은 무엇일까요? 부활하신 예수님이 사울에게 나타나신 것이죠? 사울이 노력해서 만난 것이 아니고 부활하신 예수님이 사울에게 나타나신 것입니다. 사울이 예수님을 만나지게 된 것입니다. 이 경험을 믿어지는 경험이라고 합니다. 내가 믿는 것이 아니고 믿어졌다고 하는 것입니다. 믿어지는 것이 바로 “은혜”입니다. 계시라고도 합니다. 바울과 똑 같은 경험이 아니더라도 모든 사람은 이 믿어지는 은혜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 믿어지는 은혜를 받지 못하고 살아가면 헛된 믿음이 될 수가 있습니다.

바울이 이 믿어지는 은혜를 받은 후에 어떻게 되었나요? 평생 예수를 증거하는 증인의 삶을 삽니다. 무엇을 증거 했을까요? 예수 믿으세요! 예수 믿으세요! 이렇게만 증거했을까요? 아닙니다. 그는 그 믿음의 대상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내가 전해 받은 중요한 것을 여러분에게 전해 드렸습니다.” “내가 전해 받았다”고 하였는데 그 전해 받은 것을 고린도 교인들에게 전해 주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전승이라고 합니다. 그 전해 받은 복음이 무엇일까요? 1)그리스도께서 성경대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셨다는 것  2)무덤에 묻히셨다는 것 3)성경대로 사흘째 되는 날에 살아나셨다는 것 4)게바에게 나타나시고 12제자들에게 나타나셨다는 것입니다.

이 전승 4가지는 움직일 수 없는 역사적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 전승을 듣고 이해만 되었다고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이 전승이 믿어져야 합니다.

성령으로 감동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예수는 주님이시다“하고 말할 수 없습니다. 성령으로 믿어질 때 진정 믿는 것입니다. 믿어지는 사건이 나에게 발생하였을 때 은혜를 받았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 은혜를 받은 사람이 전승을 증거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 많은 은혜들이 있지만 예수님이 믿어지는 은혜를 능가하는 은혜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최고의 은혜를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가족을 위해서 은혜를 구해야 합니다. 주여! 내 남편에게 믿어지는 은혜를 주옵소서! 주여! 내 아내에게 믿어지는 은혜를 주옵소서! 주여! 내 자녀들에게 믿어지는 은혜를 주옵소서! 주여! 나에게 믿어지는 은혜를 주옵소서!

전승과 믿어지는 은혜가 시간 적으로 차이가 날 수는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 전승을 전해 듣자마자 믿어지는 은혜를 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전승을 전해 듣자마자 동시에 은혜가 임하는 것입니다. 믿어지는 은혜입니다. 개인 전도를 해 본 사람들은 이런 사건이 많이 발생한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동시에 일어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전승이 먼저 다가오고 믿어지는 은혜가 나중에 온 사람도 있습니다. 또 어떤 사람에게는 믿어지는 은혜가 먼저이고, 전승은 나중인 사람도 있습니다. 바울도 그 경우입니다.

우리 모두는 믿어지는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이 은혜는 가장 기본적이고 본질적인 축복입니다. 이 은혜를 받은 사람은 일시적으로 넘어질 수는 있지만 결국은 일어섭니다. 이 은혜는 그런 능력이 있습니다. 다윗도 그랬습니다. 간음을 했고 살인죄를 지었지만 그는 결국은 돌아옵니다. “주께서 베푸신 구원의 기쁨을 회복시켜주소서!” 구원의 기쁨이 무엇입니까? 믿어지는 은혜입니다. 믿어지는 은혜는 마라의 쓴물을 단물로 변화시키는 나뭇가지와도 같습니다. 이 은혜가 임하면 쓰디쓴 나의 삶이 단물로 변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성경대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셨다는 것, 무덤에 묻히셨다는 것, 성경대로 사흘째 되는 날에 살아나셨다는 것, 게바에게 나타나시고 12제자들에게 나타나셨다는 것은 모두 전승된 역사적 사실입니다. 이 사실이 믿어져야 구원에 이르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고 박상섭 목사 하관예배 “그날까지”

박노경 기자

아마존 비영리단체 선정은 “워싱톤지구한인연합회”로

박노경 기자

영사 서비스 “미리 예약하고 필요 서류 준비하세요”

김유니 기자

바이든, 1조 9천억 달러 규모의 COVID-19 경기부양책 발표

박노경 기자

미주한인재단-워싱턴 “4인의 한인연방의원 탄생과 문화를 나눈 미주한인의 날”

박노경 기자

MD, 오는18일(월) 1B 75 세 이상, 25일 1C 65-74세 주민 백신 접종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