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워싱턴한국문화원 10일 다시 문을 연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워싱턴한국문화원(원장 황준석)은 코비드19으로 인해 잠정 휴관 중이던 문화원을 10일(목)부터 재개관한다.

문화원 방문을 위해 예약은 필요치 않지만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방문전에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과 안전 지침을 확인해야한다.

문화원 전시장에는 다시 채우다 (K-Recollection) 재개관 특별전이 선보이고 있다. 이 전시에는 강경은, 고태화, 줄리아 권, 스카이 김, 김지숙, 태연 김 케썰, 스테파니 리, 박나라, 박수이, 빅토리아 장, 니나 조, 리아 주 등 12명의 미술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 전시를 통해 미국에서 한국인의 뿌리를 갖고 살아가는 동시대 미술가들의 문화적 정체성과 사회적 관계를 탐구하고 나아가 우리 삶 속에서 제기되는 근본적 물음을 시각화한 30여 점의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문화원 앞 잔디밭에는 야외 조각 전시 행사 ‘조지타운 글로우’의 일환으로 기획된 ‘글로우 앳 케이씨씨디씨(GLOW at KCCDC)’에서 세계적 인물들이 마지막으로 남긴 말을 네온사인으로 형상화한 박나라 작가의 설치미술 작품 , 나는 살아간다, 영혼의 기원, 더 높이 항상 더 높이, 내 시계가 어디 있지?’ 를 감상하실 수 있다.

방문객들은 또한 한국 문화상자 전시와 뒷 정원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한국 관련 정보를 담은 다양한 홍보물을 제공한다.

문화원 개방시간은 월요일 ~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점심시간 오후 12시 ~ 오후 1시 제외), 문화원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방문문의: washingtondc.korean-culture.org(202)-939-5688 / culturedc@mofa.go.kr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MD 코리아타운 조형물 건립 골프-기금행사 통해 7만 4천불 마련

박노경 기자

NAKS “제1회 Korean Spelling Bee 내달 17일 본선 결승전”

박노경 기자

제71회 6.25 전쟁 참전 상기대회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최현주 기자

김택용 목사 ‘턱걸이 인생의 감사 STORY’ 출판

최현주 기자

24일 온라인 나카섹과 나카섹 VA 공동후원행사

박노경 기자

선천적 복수국적법 미주한인 2세 여성들의 진로도 막다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