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 Home
  • News
  • 페어팩스카운티 경찰모집에 적극 지원하자

페어팩스카운티 경찰모집에 적극 지원하자



 
“페어팩스카운티 경찰에 많은 한인들이 도전하기 바랍니다”
페어팩스카운티 경찰은 11일 한인단체장들을 초청 페어팩스카운티 경찰 및 경찰대학에 대한 소개와 견학, 그리고 한인들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경찰 관계자는 한인커뮤니티를 위해 한인경찰 채용을 늘리고 있으며 한국어 서비스 요구 시 이를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한인커뮤니티 뿐 아니라 다문화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인사를 초청하거나 대학 졸업 후 이를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늘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페어팩스카운티 경찰서열 3위인 건 리 경장은 “한인 커뮤니티와 페어팩스 경찰이 서로에 대한 이해와 유대강화를 위해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며 “경찰대학의 다문화에 대한 수업이 하루 8시간은 부족하다는 의견이 커리큘럼에 반영되기까지는 여러 절차와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임소정 회장(워싱턴한인연합회)은 “한인사회에 사건 사고가 발생할 때만 경찰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기보다는 평소 경찰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한인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건 발생 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관계를 형성하자”고 말했다.
이어 로이 최 경찰 모집관은 버지니아 주에서 가장 높은 임금과 혜택을 받고 있는 페어팩스 경찰은 좋은 직업이라며 한인들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그는 페어팩스 내 한인인구의 증가로 한인경찰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지만 경찰이 되기 위해 체력검사, 거짓말 탐지기, 경찰대학, 인터뷰 등의 단계를 모두 마치고 경찰이 되는 경우는 많지 않다고 밝혔다.
특히 한인 중 자기소개서와 거짓말 탐지기, 그리고 한국에서 이민 온 시민권자 중 영어로 의사전달이 안 돼 인터뷰에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또 지원자들이 자주 하는 거짓말로 마약 복용과 경범죄, 음주운전을 들었다. 음주운전은 5년 전 발생한 한 번의 기록은 감안이 되고 마약과 경범죄는 그 회수와 경중 유무에 따라 당락이 결정된다. 그러나 거짓말을 하면 무조건 떨어진다. 거짓말 탐지기에서 지원자의 75%이상이 고배를 마신다고 설명했다.
경찰 지원 자격은 총기를 소지해야 하므로 21살(졸업 시)이상 시민권자로 나이 제한이 없다. 학력은 고졸이상이며 한국에서 졸업한 경우도 인정한다. 초봉은 5만 불부터 시작하며 여기에 4년제 대학 졸업자, 군복무 제대자, 제2외국어 가능자에게는 각각 5%씩 가산점이 더해져 5만 6천불부터 시작 할 수 있다. 지원은 (http://www.fairfaxcounty.gov/police/jobs/police-officer.htm)에서 수시로 접수한다.
페어팩스카운티 경찰대학은 1985년 북버지니아 CJA로부터 분리, 전국 664개 훈련 대학 중의 하나로 이곳에서 페어팩스 경찰국, 페어팩스, 보안국, 헌던 경찰국, 비엔나 경찰국 등이 훈련을 받는다. DC JS는 480시간 교육을 받으나 이곳 65기는 992시간을 교육받았다. 또한 6개월에 한 번씩 새로운 기수가 훈련을 받으며 현재 67기 총 59명이 훈련 중이며 여기에 분대장을 맡은 한인 대니얼 김 훈련생이 포함됐다. 다음 68기는 8월 22일 시작이며, 69기는 내년 2월에 시작한다. 현재 1400여 명의 분대장이 배출됐다. 일 년에 150여 명이상의 경찰과 간부들이 이 곳에서 훈련을 받는다. 훈련 내용 중 총기와 운전에는 10명과 6명의 많은 교관들이 함께 한다.
페어팩스카운티 경찰은 전국 18,000 개의 경찰 중 36위 규모를 자랑하며 여기에 한인경찰은 24명이 근무한다. 페어팩스 옥스에는 최초의 아시안 여자경찰 레이첼 리 경찰이 2013년부터 근무 중이며 한인 및 한인여성 관련 문의는 (703)591-0966으로 하면 된다. 또한 어린 시절 꿈인 경찰이 되어 영어 때문에 경찰을 무서워하거나 두려워 하는 한인들에게 경찰의 이미지를 새롭게 하겠다는 대니얼 김 훈련생이 무사히 경찰 수업과 1년간의 평가기간을 마치면 25번째 한인경찰이 탄생하게 된다.
한인경찰지원 문의는 로이 최 경찰 모집관(703)246-2448로 하면 된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