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제 1회 한국문화주간(Korean Culture Week) 20일-22일, 존 F 케네디 공연센터

Print Friendly, PDF & Email




 
워싱턴 한국문화원(원장 박명순)은 오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매일 오후 6시에서 오후 7시까지 한 시간 동안 워싱턴 DC 소재 유명 예술기관인 존 F 케네디 공연센터에서 미국 주류 사회의 문화계 인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 및 현대 문화의 진면목을 소개하는 ‘제 1회 한국문화주간(Korean Culture Week)’행사를 개최한다
문화원은‘전통과 이행(Tradition and Transition)’이란 주제로 열리는 ‘한국문화주간’행사에서 한국 전통 문화의 참모습과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한국 현대 문화의 창조적인 모습을 선보인다.
DC 소재 명성 있는 공연 예술기관 케네디 센터에서 미 주류 사회를 대상으로 사흘에 걸쳐 우수한 한국문화가 중점 소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화원은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 한국 문화를 체계적으로 소개함으로써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DC 일원에 한국 문화 확산 및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행사 개막일인 10월 20일(목)에는 한국에서 초청된 PMC 프로덕션(대표 송승환)의 ‘난타(NANTA)’ 공연이 무대를 장식한다. ‘난타’는 한국 전통 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코믹하게 그린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으로, 대사 없이 강한 리듬과 비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난타’는 1997년 초연 후 지금까지 천만 명 이상 관객을 동원하며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난타의 첫 오프닝 장면에서부터 마지막 북을 두드리는 장면에 이르기까지 공연자들의 숨가쁜 몸놀림과 손놀림은 관객을 충분히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둘째 날인 10월 21일(금)에는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에서 흥겨운 한국 전통 음악과 무용을 선보인다. 민속악단은 신나는 전통 가락과 장단을 즐길 수 있는 시나위, 남도 굿거리, 성주풀이 등 기악 합주곡들과 유네스코 지정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판소리, 정중동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의 극치를 보여줄 수 있는 무용 작품인 승무 등을 공연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10월 22일(토)에는 현대무용 단체인 ‘모던 테이블’의 ‘다크니스 품바(Darkness Poomba)’ 공연이 대미를 장식한다. 이 작품은 품바의 타령과 리듬이 갖는 멜로디의 기본 골격은 그대로 유지하지만 이를 현대적으로 편곡, 관객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악으로 탈바꿈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작품은 무용수들의 독특한 움직임에 라이브 밴드와 판소리의 음악이 어우러져 매우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보여주고 있어 관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보인다.
문화원은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케네디 센터뿐만 아니라 DC 소재 유명 공연 예술기관과의 문화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문화원 홈페이지(http://www.koreaculturedc.org)를 참조하면 된다. ‘
주소 John F Kennedy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
2700 F St NW, Washington, DC 2056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평화와 화합이자 숨겨진 보석인 코리안 벨가든, 한국문화를 알려요”

Guest Contributor Allice Yoon

워싱턴청소년재단 “꿈을 이루려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먼저 찾아라”

박노경 기자

내달 9일, 청소년 연합 수련회 후원 제 26회 연합 찬양제 개최

Guest Contributor 정유진

[6] 사데 교회

최윤환 목사

MD 한미장애인협회, “피크닉에서 한궁도 하고 산행도 하고 즐거웠어요”

박노경 기자

“한반도의 평화, 세계 평화를 위해 노래합니다”

Guest Contributor Allice Yoon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