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Rock하는 국악밴드 '고래야' 내달 13일 저먼타운 공연

Print Friendly, PDF & Email


 
한국의 6인조 국악·월드뮤직 그룹 고래야(Coreyah)가 내달 13일 (주일) 오후 5시 메릴랜드 저먼타운 BlackRock Center for the Arts에서 공연을 갖는다.
‘Coreyah-Seoul Folks’를 주제로 북미투어에 나선 고래야는 한국 전통을 충실히 계승하는 민요와 판소리, 영미의 락, 발칸반도의 집시음악, 슬픔과 흥겨움이 혼재된 남미와 아프리카 음악 등을 연주한다.
고래야는 서양의 평균율로 계량되지 않은 국악기의 거친 음색을 선호하고 한국 고유의 가창법과 연주법의 매력이 두드러진 음악을 들려준다. 고층빌딩과 오래된 고궁이 혼재하는 서울의 현재처럼 고래야는 전세계 다양한 문화유산을 받아 자신들의 것으로 소화하며 오늘날의 살아있는 한국 음악을 만들어가고 있다. 혹자는 고래야를 과거에 충실한 한국의 전통음악인 동시에 현재에 충실한 대중음악이라 평했다.
이들은 2012년 KBS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에 참가했으며, 같은해 벨기에에서 열린 월드뮤직 페스티벌 ‘ sfinks mixed’에 초청돼 유럽 4개국 순회공연, 2013년에는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가해 최고평점을 받았다. 2014년에는 KBS 국악대상 단체상, 2015년에는 가수 하림과 락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등 장르를 넘나들며 국악밴드로서 독보적인 위치를 만들어가고 있다.
고래야는 이번 Seoul Falks는 팝적인 감각과 전통적인 문법을 결합한 한층 원숙해진 ‘유행가로서 국악’이라는 고래야의 오랜 목표에 가장 충실한 음반이라고 설명한다.
북미투어는 11월 11일 뉴욕에서 북미 데뷔 무대를 갖고 13일 MD 저먼타운, 이후 캐나다에서 15일 몬트리올, 18일 오타와, 19일 토론토 등에서 2주간 계속된다.
MD공연 및 티켓문의: blackrockcenter.org 혹은 (240) 912-1058이며
티켓은 $14-$22 (한인동포를 위한 특별할인 쿠폰코드 16-CORB-10을 사용시 10% 할인된다)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성다분화적 아이를 가진 부모가 갖는 질문 (파트 2)

Chun-Shin Taylor, Ph.D., LCPC, NCC, ACS, BC-TMH

워싱턴북한선교회 “디아스포라 대결집 통일선교연합기도의 날 “

박노경 기자

미주한미동맹재단 9일 감사를 나누는 연말파티에 초대합니다

박노경 기자

긍휼히 여기는 자들

주명수 목사

“BWI 공항에 유미 호건 아트 갤러리가 3곳 생겼습니다”

박노경 기자

미주한인재단-워싱턴, 한인의 날과 이민 120주년 “다채로운 문화와 포럼으로 함께해요”

박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