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 Home
  • News
  • KCPP, 한•영 2016 대선 가이드 책자 발행

KCPP, 한•영 2016 대선 가이드 책자 발행


 
오는 11월 8일 미 대선이 십여일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도 여전히 지지후보를 정하지 못했다는 한인들이 적지않다. 한인정치참여연합(KCPP, 회장 마이클 권)은 이런 한인들을 위해 한국어와 영어로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후보와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정책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2016년 대선가이드 책자’를 발행 했다. 이와 관련해 KCPP는 26일 애난데일 소리차에서 대선가이드 책자 발행 취지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마이클 권 회장은 “대선가이드는 동포사회 이슈 및 20개 항목에 대해 그 동안 후보들이 발언한 내용, 발표한 정책 등을 조사해 수록하고 그것들을 정확하게 번역하고, 중립을 지키려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동포들이 투표하기 전에 두 정당 후보이력, 정책, 후보들의 주장을 확실히 이해하고 한인사회에 가장 적합한 후보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대선 가이드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특히 정치적 중립과 정확성을 위해 두 정당과 후보들이 발표하고 직접 말한 사실만 다루고 품격있는 책자가 되도록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KCPP는 전국적으로 배포하기 위해 지역 정치인을 다루지 않고 두 대선 후보만 다뤘다. 여기에 마크 김 버지니아 주하원의 힐러리 클린터 후보 지지성명서와 제이슨 정 미 공화당 전국 아태계담당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지지성명서를 함께 실었다.
권 회장은 이번 선거에 한인동포들이 유권자로서 귀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 한인유권자의 정치 참여와 정치력 신장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선 책자는 애난데일, 센터빌, 엘리콧시티 일원 한인상가와 언론사에 비치하고, 버지니아한인회 웹사이트(www.kasova.org)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책자는 영어와 한국어로 두 후보의 소개 및 부통령 후보 소개, 경제정책(세금, 소기업, 재정, 금융), 교육, 의료, 정신건강, 환경과 기후, 종교 교육, 주택, 테러/ 국가안보, 한국정책/위안부, 북한 핵 문제, 성소수자(LGBT), 여성의 권리, 수정헌법 2조(총기 소유), 낙태/자선, 참고자료 등 총 44 쪽 분량이며, 2천부를 발행했다.
책자 문의: kcppusa@gmail.com

Print Friendly, PDF & Emai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