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소망이 넘쳐나는 성탄 되시길…

Print Friendly, PDF & Email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성탄절을 맞이하여 온 교회들과 가정 위에 크신 은총이 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 때가 되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셨던 특별한 은혜의 제도를 생각하게 되는데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는 도피성제도가 그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본의 아닌 실수로 살인자가 되었을 때, 율법이 정한대로라면 죽은 사람의 가족이나 친척에 의해 그 사람은 반드시 죽게 되어 있지만 그러나 하나님께서 지정해주신 장소로 피하기만 하면 그 곳에 있는 동안은 그 누구도 그의 생명을 빼앗을 수 없도록 하신 것입니다.

또 그곳에 피한 사람은 자신들이 지은 죄로부터 완전히 자유함을 얻을 때를 말씀해 주셨는데

여호수아 20장 6절에

“…..대제사장의 죽기까지 그 성읍에 거하다가 그 후에 그 살인자가 본 성읍 곧 자기가 도망하여 나온 그 성읍의 자기 집으로 돌아갈지니라”

대제사장 한 사람이 죽으면 도피성 안에 거하는 죄인들은 죄로부터 자유함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이 지정해주신 장소로 피하기만 하면 죽음 가운데 생명을 보호 받고, 또 한 사람이 죽으면 그들의 죄가 없어지는 이런 도피성 제도에 대하여 당시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해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로부터 약1500년 후에 오신 예수님은 이러한 도피성 제도의 실체였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생명을 지켜주시기 위한 도피성으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그리고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들의 죄의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신 영원한 대제사장이십니다.

우리들은 모두 예수님만을 도피처로 삼아야 할 죄인들입니다. 요한복음 14장 6절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죽음의 탄식하는 소리가 뒤덮였던 이 땅에 영원한 생명을 주시려고 도피성으로 오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소망이 넘쳐나는 성탄절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구체적으로 구하십시오

이성자 목사

너의 빛을 사람에게 비추어서

주명수 목사

연쇄 충돌 사고시 어느 차량에 보험 청구를 해야할까?

강고은 옴니화재 대표

주님과의 친밀함을 회복하라

이성자 목사

영적인 삶이란?

주명수 목사

응답의 천사

이성자 목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