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소망이 넘쳐나는 성탄 되시길…

Print Friendly, PDF & Email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성탄절을 맞이하여 온 교회들과 가정 위에 크신 은총이 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 때가 되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셨던 특별한 은혜의 제도를 생각하게 되는데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는 도피성제도가 그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본의 아닌 실수로 살인자가 되었을 때, 율법이 정한대로라면 죽은 사람의 가족이나 친척에 의해 그 사람은 반드시 죽게 되어 있지만 그러나 하나님께서 지정해주신 장소로 피하기만 하면 그 곳에 있는 동안은 그 누구도 그의 생명을 빼앗을 수 없도록 하신 것입니다.

또 그곳에 피한 사람은 자신들이 지은 죄로부터 완전히 자유함을 얻을 때를 말씀해 주셨는데

여호수아 20장 6절에

“…..대제사장의 죽기까지 그 성읍에 거하다가 그 후에 그 살인자가 본 성읍 곧 자기가 도망하여 나온 그 성읍의 자기 집으로 돌아갈지니라”

대제사장 한 사람이 죽으면 도피성 안에 거하는 죄인들은 죄로부터 자유함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이 지정해주신 장소로 피하기만 하면 죽음 가운데 생명을 보호 받고, 또 한 사람이 죽으면 그들의 죄가 없어지는 이런 도피성 제도에 대하여 당시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해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로부터 약1500년 후에 오신 예수님은 이러한 도피성 제도의 실체였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생명을 지켜주시기 위한 도피성으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그리고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들의 죄의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신 영원한 대제사장이십니다.

우리들은 모두 예수님만을 도피처로 삼아야 할 죄인들입니다. 요한복음 14장 6절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죽음의 탄식하는 소리가 뒤덮였던 이 땅에 영원한 생명을 주시려고 도피성으로 오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소망이 넘쳐나는 성탄절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No Retire, Only Refire!

류응렬 목사 (와싱톤중앙장로교회)

예수님의 새 가정

주명수 목사

하나님을 흡족하게 하는 감사의 표현

이성자 목사

온전한 회개

주명수 목사

감사의 안경인가 불평의 안경인가

이성자 목사

필수 불가결한 표적(sine qua non sign)

주명수 목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