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옴니화재, 한인교회 맞춤형 교회보험 '컴-유니티 신앙(Comm-Unity of Faith)' 출시

Print Friendly, PDF & Email


 
우리 교회 얼마나 안전한가? 목회자와 성도, 교회 건물이나 재산 상 문제 발생 시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과 보상 매뉴얼을 갖고 있는가? 이런 질문에 선뜻 ‘그렇다’ 라고 대답할 수 있는 미주한인 교회는 많지 않아 보인다.
워싱턴지역 360여 한인교회 사정도 마찬가지다. 일부 자체 교회건물을 갖고 있거나 성도가 많은 중·대형 교회들은 규정에 필요한 최소한의 재해관리 보험은 갖고 있다. 그러나 개척교회나 재정 난을 겪는 교회는 이에 대한 인식과 대비가 쉽지 않다.
이런 한인교회들을 위해 옴니화재(OMNI FINACIAL CORP, 대표 이상훈)는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폭넓은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컴 유니티 신앙(Comm-Unity of Faith)’ 재해관리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이는 미국 보험회사인 Selective 보험회사가 출시한 상품으로 옴니화재가 한인교회의 실정에 맞게 디자인해 효과적인 재해관리 서비스에 나섰다.
이상훈 대표는 “각 교회의 상황과 규모에 걸맞는 맞춤 재해관리 상품으로 혜택은 올리고 비용은 줄여 한인교회들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 드리고 피해노출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옴니화재의 컴-유니티 신앙 보험은 기존의 교회보험에서 추가 옵션 항목이 기본보험 혜택에 해당된다. 예를 들어 ▷재산보험(Property Coverage)은 사업 중단에 따른 수입보상, 옥외시설물 적용범위 확대(놀이터), 직원이나 봉사자 절도에 대한 기본 보상액 ▷일반책임보험(General Liability)은 포괄적인 공동 보험 가입자, 주장된 상해에 대한 방어비용의 증가, 종교차별행위, 설교 기도 종교적, 영적 메시지에 대한 피해 ▷사업자 자동차보험(Commercial Auto OR Hired & Non-Owned Auto Insurance)은 보상금액을 제공하는 기본 혜택 등이 이에 해당된다.
여기에 추가옵션으로 성추행 및 학대, 교회주관행사 책임, 고용관행상해(성희롱, 차별대우, 부당해고에 대한 소송), 경영관리자 책임(공금횡령, 부적절한 해고행위에 대한 소송), 데이케어 책임 및 의료비, 묘지관리책임, 개인 카운슬링, 사이버범죄, 신원도용회복 등의 커버리지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보험가입 시 무료 건물가치 평가, 차량안전점검, 직원/ 무급봉사자 채용에 대한 신원조회, 직장 경력 및 학력 확인/ 약물테스트/ 신용조회, 무료전기 패널 및 배선에 대한 적외선 열탐지기 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황원철· 토니 김 버지니아 담당자는 지금껏 교회보험은 일반보험회사의 외면 속 두 서너 곳의 보험회사가 독점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One Size Fit All의 시각으로 모든 목회에 같은 재해관리를 적용해 왔다. 그로인해 목회자와 교회들은 정보부족으로 제대로 된 선택을 할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스티브 장 메릴랜드 공동 담당자는 한인교회도 이민역사가 길어지며 1세 목회에서 1.5세 목회로전환하고, 미주류 교계의 영향을 적지 않게 받고 있다. 현재 미 교계에 목회 및 선교 등의 피해노출이 커 가는 가운데 한인교회들도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옴니화재는 컴-유니티 신앙 보험을 한국과 중국 커뮤니티 독점권을 갖고 홍보 중이며, 6개월에 걸친 트레이닝을 마친 전문가들이 MD, VA 지역 담당자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릴랜드 지역은 강고은, 장석우, ▷버지니아 지역은 황원철, 토니 김, ▷본사 지원팀 및 언더라이팅은 이상훈 대표, 니콜 노 제너럴 매니저, 조애나 리 어시스턴트 매니저 등이 담당한다.
문의 1-866-915-6664
주소 7307 Little River Turnpike, Annadale, VA22003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국제난민선교회 후원의 밤 행사 “선교의 감동과 은혜 나눔”

박노경 기자

아멘교회, 5-6일 성경 빅 픽처를 보라 저자 직강 세미나

박노경 기자

워싱턴교협 22회 성탄축하 음악예배 “성탄의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

박노경 기자

이승만 건국대통령에 대한 범동포적 확장성 필요

박노경 기자

한미여성재단 창립 60주년 기념행사 “아름다운 봉사의 정신이 더욱 확산 되길”

Guest Contributor Allice Lim

세계무술고수총연맹 권호열 총재, 특수호신 신기술 세미나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