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깨닫고, 깨달은 말씀을 기쁨으로 전달하여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목회자들의 모임이 있다. 바로 목회자성경연구원(이하 목성연)이다.
목성연은 한국의 박승호 목사가 27년 전 시작하여 현재 73개국에 약 1만 명의 목회자, 선교사, 사모 회원이 있다. 미주지역 대표는 문희원 목사로 미국, 캐나다, 남미 등 36개 지회가 운영 중이다.

2006년부터 워싱턴D.C.를 중심으로 메릴랜드와 버지니아 지역에서 목성연 말씀 세미나를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씩 열어 올해 21차 모임을 갖는다.
이번 21차 모임은 3월27일(월)부터 28일(화)까지 양일간 워싱턴서머나교회(박은우 목사)에서 문희원 목사(미주지역 대표)를 강사로 ‘민수기’ 말씀 세미나를 연다. 첫날인 28일에는 오전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둘째 날인 29일에는 오전9시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세미나를 갖는다.
현재 워싱턴 D.C. 1(버지니아 목성연) 지회장 문석원 목사 , 워싱턴D.C.2 (메릴랜드 목성연)지회장 박은우 목사, 워싱턴D.C. 3(프레드릭 목성연)지회장 김경직 목사에서 격주로 말씀 사역이 이루어지고 또 다른 격주에는 엘리콧 시티 소재 하나님의 비전교회(조규만 목사)에서 3개 지역이 연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하여 마음 밭을 기경하는 치유 사역을 이론과 실제를 병행한다.
회원들은 목회 현장이 점점 거칠어지고, 시대의 유행과 흐름은 점점 우리를 좌절하도록 흔들고 있지만 이 모든 환경을 극복하고 다시금 하나님의 나라를 행한 멋진 항해를 하게 만드는 힘은 예나 지금이 나 동일하신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만이 능력이요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가 된다. 말씀을 붙잡으면 살 길이 열린다고 전했다.
박은우 메릴랜드 지회장은 “거친 광야 길을 걸어갔던 이스라엘 백성들의 여정을 통하여 오늘 우리에게 들려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귀한 시간이 되시기를 소망하며 여러분을 이 은혜의 자리에 초대한다”고 말했다.
등록비는 50불이며 교재비 및 식사가 제공된다.
주소 13992 Baltimore Ave., #300 Laurel, MD 20707
문의 (301)325-1820 박은우 목사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