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 Home
  • News
  • MD한인회 코리안 페스티벌 , "다시 센테니얼 파크로"

MD한인회 코리안 페스티벌 , "다시 센테니얼 파크로"


 
제40회 메릴랜드한인의 날 행사가 9월 16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센테니얼파크에서 열린다.
메릴랜드한인회(회장 백성옥)는 올 초 지역단체장을 초청해 가진 신년하례회에서 한인의 날 행사를 9월 9일 메리웨더 파빌리온에서 연다고 밝혔었다. 그러나 최근 한인회와 메리웨더 공원측이 협상하는 과정에서 이견을 좁히지 못해 다시 센테니얼 파크로 원상복귀했다.
이처럼 메리웨더에서 센테니얼로 번복한 이유는 공원사용료다. 지난 해 한인의 날이 1만 7천 여명이 참여하는 대성공을 거두는 바람에 공원국에서 올해는 더 많은 사람이 찾을 것으로 보고 사용료를 대폭 인상했다. 이에 장소변경이라는 강수를 두며 사용료 지출을 줄이려는 한인회의 바람과 달리 메리웨더 파빌리온이 센테니얼보다 더 많은 사용료를 요구했다. 이에 절충안을 찾으려 노력 했으나 협상이 결렬됐다.
백성옥 회장은 앞으로 센테니얼 공원측과 협상이 잘 이뤄져 한인의 날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임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에100곳의 부스가 전부 매진 되어 올해는 부스를 추가하고 모든 부스의 마감일은 7월 15일로 정했다. 또한 음식부스 $750불 일반부스는 500불이며, 7월 15일 마감 이후에는 음식부스 1,000불일반 부스 750불로 가격이 인상된다.
올해는 공원 사용료가 3배 이상 인상이 될 것으로 보이고, 행사시간에 공원에 차를 주차할 수 없게 되어 인근의 5곳에 셔틀 버스를 하루 종일 운행할 예정이다.
행사 진행과 기획은 크리스천 오가 맡았으며, 어린이 사생대회, 시니어 장기자랑, 인기연예인 공연, 가족이 함께 즐기는 놀이, 한국체험관, 음식판매 , 그리고 일반부스에서는 각종 사업체의 홍보를 장려할 예정이다.
한인회는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기억에 남는 40회 코리안 페스티벌이 되도록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