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주권과 섭리로”

 

워싱턴한인목회연구원(원장 허성무 목사)은 4일 워싱턴동산교회(김범수 목사)에 4월 정기모임을 갖고 예배와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김범수 목사는 ‘요한복음 5장 1절에서 11절에 나타난 교회의 본질’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교회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믿음의 백성들이 모인 곳이다. 요한복음의 교회론은 하나님의 아들의 영광이 임하여 은혜와 진리가 충만한 교회로 보고 있다고 전제했다.

이어 5장의 구도는 예루살렘, 명절, 베데스다, 행각 다섯 개, 그리고 병자들을 배경으로 한다. 이런 배경은 교회가 화려한 세상의 문화 속에서 약하고 병든 사람들을 구원해야 함을 보여 준다. 또한 교회의 본질로 사람을 보는 교회, 흔적신앙을 갖는 교회, 하나님의 통치를 신뢰하는 교회, 예수그리스도의 은혜를 받는 교회, 말씀을 따르는 교회, 증거가 있는 교회(선교하는 교회), 분쟁이 없는 교회 등 7가지로 설명했다.

이는 교회가 세상에 존재하는 것이라도 세상적 잣대로 비교되는 성공과 실패, 부와 가난, 위대함과 초라함이라는 말 자체가 적용이 되는 않는 곳이다. 오직 하나님의 주권과 섭리를 통해 연약한 죄인들을 구원하기 위해 세워진 하나님의 기관이다. 우리는 교회를 하나님의 법에 의해, 하나님의 판단에 맡기고 최고되신 하나님을 위해 최선을 다해 최대한 많은 영혼들이 구원받도록 섬겨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열린 예배는 박상섭 목사의 인도로 최영호 목사의 기도에 이어 정영만 목사는 요나서 1장1절-10절 말씀을 토대로 ‘신앙과 고정관념’에 대해 말씀을 전하고 안현준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한편 봄 수양회는 오는 5월 7일- 8일 양일간 에스라 수양관에서 갖는다.

문의 (703)945-2958

Print Friendly, PDF & Emai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