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영사과 20일 부터 "세계최초 점자여권 발급"

Print Friendly, PDF & Email


 
주미국대사관 영사과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오는 20일 제37회 장애인의 날부터 점자여권 발급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점자여권은 1-3급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발급되며 성명 여권번호 발급일 만료일 등 주요 여권정보를 수록한 투명 점자스티커를 여권 앞표지 뒷면에 부착하는 방식 으로 이는 여권 개인정보가 수록된 세계 최초의 점자여권 발급이다.
이번 점자여권의 도입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서 그간 해외여행에 따른 항공 숙소 등 예약 시 본인의 여권 정보 확인에 불편을 겪어온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간편하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이들에 대한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점자여권신청 관련 구비서류와 절차는 다음과 같다. 먼저 발급 개시일은 20일 장애인의 날이며, 신청방법은 국내 240개 여권업무 대행기관 및 175개 재외공관이다. 또한 발급대상 1-3급 시각장애인 중 점자여권 발급을 희망하는 사람이며 단 점자여권은 여권 재발급 시에만 신청 가능하다. 이는 기존여권에 점자 정보 추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신청서는 여권발급 신청서, 점자여권 발급신청서가 필요하다. 여기에 추가 제출서류는 장애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장애인등록증 또는 장애인 증명서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미국의 해킹 재판도 이길 수 있을까?

강고은 옴니화재 대표

워싱턴 평통 “자녀들과 평화·통일에 대한 진지한 대화를 나눠보세요”

박노경 기자

한미자유연맹 내달 1일 조평세 박사 초청 특별강연회

박노경 기자

아시안 증오 및 혐오 범죄예방과 대응 세미나 내달 1일 베다니한인교회

박노경 기자

주 너의 하나님을 경배하고, 오직 섬기라

박노경 기자

한미기독장학재단, 5명의 신학생에 장학금 수여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