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향기를 남긴 고 이원상 목사의 생애와 목회를 담은 전기’ 이제 우리가 그 길을 걷겠습니다’가 출간됐다. 이를 기념해 오는 21일 주일 오후 5시 와싱톤중앙장로교회에서 출판감사예배를 갖는다.
이 책에는 언행일치의 삶으로 위싱턴 교계는 물론 일반인들의 존경을 받아온 고 이원상 목사의 삶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일반 성도에게는 신앙인의 삶의 방향성을, 후배 목회자와 신학도들에게는 한 영혼을 귀히 여기며 눈물의 기도와 겸손으로 주님께 인도한 선배 목회자의 삶이 담겨있다.
고 이원상 목사의 전기 출판감사예배와 관련해 12일 관계자들은 기자회견을 가졌다.
고 이원상 목사(1937년-2016년 12월 5일)의 전기’ 이제 우리가 그 길을 걷겠습니다’는 고 이 목사가 생전에 집필진과 목록과 집필 방향을 의논하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2016년 10월 20일 ‘이원상 목사 전기 프로젝트’ 회의를 시작하고 4명의 작가를 선정해 이원상 목사의 어린시절부터 미국유학까지 주경로 목사, 와싱톤중앙장로교회 2대 담임으로 26년 간의 목회기간은 백순 장로, 목회 은퇴 후의 삶은 손상웅 목사, 이원상 목사의 목회관과 교회관 및 설교관은 4대 류응렬 목사가 각각 집필했다. 여기에 3대 노창수 목사가 성도의 글에 본인이 경험한 이원상 목사에 대한 글을 초청글로 하고, 이요셉, 유니스 등 가족 추모사, 동료 목회자 및 일반성도들의 추모글 등 6개 파트로 나눠 2017년 4월 19일 두란노 서적에서 300쪽 분량으로 전기가 출판됐다.
류응렬 목사는 “목사님의 삶이 많은 사람들에게 신앙 안에서 무엇을 위해 살아가야 할지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한 번 주어진 삶을 가장 고결하게 세상을 아름답게 하나님의 향기로 살아가는 것인지를 알려주는 길잡이가 되신 것 같다” 며 “바라기는 한 분의 삶을 보면서 은혜를 받고 그치는 것이 아니고 목사님의 삶을 통해 한 분의 삶을 인도하셔서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냈는지, 이 책이 목사님이 일생을 통해 추구하셨던 하나님의 영광을 잘 드러내셨고 많은 후학이나 성도들이 신앙 안에서 좋은 길을 찾는 책, 예수님께 인도하는 길잡이가 되는 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자 사모는 나는 우리 목사님 설교에 가장 은혜를 받았다. 목사님은 삶과 설교가 일치했다. 또한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이 굉장하셨다. 구원받지 못한 분을 보면 못 견뎌하셨다. 90년대 매주 한인마켓에 가서 아주 별난 사람, 목사님들만 보면 도망가는 사람들을 많이 전도했다고 회상했다.
또한 ‘이제 우리가 그 길을 걷겠습니다’라는 제목이 목사님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가장 잘 나타낸 것 같다. 은퇴 후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목사님의 목회와 삶을 책으로 쓰자고 하셔도 미루셨다. 목사님은 늘 스스로 능력이 없는 보통 사람인데 하나님이 쓰셨다며 목사님이 대단하게 드러나는 것을 원치 않으셨다. 아마 우리 목사님이 살아계시면 책을 이렇게 쓸 수가 없었을 것이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통해 글을 쓰시고 싶으셨던 거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기 프로젝트 코디 담당 이종석 집사는 4명의 작가의 글을 전체적인 흐름과 일관성 있게 조율하기 위해 등단작가인 주경로 목사에게 윤문을 맡겼으며 영어권과 차세대 독자들을 위해 미국 작가들과 영문판을 제작 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계 담당 조 경 집사는 이 책은 이원상 목사님을 아시는 분과 모르시는 분 모두에게 권한다며 목사님의 예수님을 닮은 성품, 목회철학, 은퇴 후 시드와 프레션 선교회 활동 등은 이민교회, 한국교회, 목회자, 선교사, 성도들과 일반인에게 큰 울림과 은혜를 전할 것이라고 했다.
류응렬 목사는 고 이원상 목사의 전기 출판을 위해 헌신한 이종석, 조경, 조차희, 윤병도, 나동현 집사님들과 이영자 사모와 이요셉, 유니스 등 가족, 작가들, 목회자 ,중앙장로교회 출판부 등 모두의 노력으로 가능했다고 인사했다.
전기는 총 3천권을 발간하며 교회에 2천권, 시드와 프레션에 각각 5백권씩 배부된다. 책의 모든 권한은 와싱톤중앙장로교회에 일임된다.
한편 21일 출판감사예배에는 항공권으로 도착한 8백권 정도가 배부될 예정이다. 책 값은 무료이나 10불 정도 도네이션을 하면 5불은 책 값으로 나머지는 선교기금으로 사용된다. 현재 이 책은 두란노서적을 비롯해 5개 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매 중이다.
고 이원상 목사의 전기관련 소개 웹사이트 (https://wonsanglee.kcpc.org)를 운영중이며 www.kacp.org 교회 웹사이트에도 연결 코너를 마련했다.
주소 15451 Lee Hwy, Centreville, VA 20121
문의 (703)815-1200.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