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 Home
  • News
  • CBMC CEO 스쿨 '일터 사역자로 거듭나다'

CBMC CEO 스쿨 '일터 사역자로 거듭나다'


 
제 15회 CBMC(한인기독실업인협회) CEO스쿨이 지난 19일부터 20일 양일간 엘리콧시티 소재 터프밸리 리조트에서 32명의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은혜롭게 마쳤다.
‘성경적 비즈니스 전략과 경영의 비법’을 주제로 열린 CEO스쿨은 CBMC대학이 주관하고 동부연합회 소속 메릴랜드지회(지회장 이근봉)가 주최했다.
박상근 북미주 한인CBMC총회장은 “CEO 스쿨은 크리스천 비즈니스인들이 크리스천의 가치를 갖고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가를 고민하고 그에 대한 방향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변화 받고 하나님의 왕국이 확장되는 부흥이 일어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미 전역에서 성공을 거둔 크리스천 기업인과 전문가, 교수들이 강사로 참여해 성경적 세계관에 바탕을 둔 기업경영으로 일터에 크리스천으로서의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전하며 실제적인 강의를 이어갔다.
강의는 ▷CEO리더십과 비전 ▷성경적 기업경영 ▷기업확장과 금융기법 ▷회계와 재무관리 ▷기업경영과 법의 제도이해 ▷고객 서비스와 섬김 등의 주제로 강사들이 현장에서 만나고 부딪힌 사례를 나눴다.
이번 CEO스쿨은 변화, 섬김, 리더십이 키워드로 떠올랐다. 이는 ‘나는 일터 사역자’라는 사고의 변화를 전제로 한다. 또한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한다’는 CBMC의 비전으로 나가는 첫 관문이기도 하다. 사역자인 내가 이웃과 공동체를 섬기고, 하나님을 닮은 리더십을 통해 전도와 양육, 더 나아가 이들을 교회로 인도하는 사역까지 확장해 나간다. CBMC는 교회와 분리되는 것이 아닌 영혼구원의 지상명령을 위해 합력하여 선을 파트너라는 결론이다.
여기에 샘 황 변호사이자 크라이스트 라이프 처치 담임 목사는 효과적인 리더십을 주제로 리더, 비전, 팀, 유산의 4 영역을 다뤘다. 특히 리더는 비전으로 리드하며 야망으로 하지 않는다. 하나님과 리더는 사람에 관심 높다. 리더십은 생명이라고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광익 케빈 리 앤 컴퍼니 대표, 전 북미주 총연회장은 섬김 경영을 강조하며 이는 크리스천 기업의 핵심 주제가 되어야 한다. 즉 주권(청지기), 목적(섬김 경영), 전략(가치 창조) 같은 성경적 경영의 3가지 영역을 설명하며 여기에는 반드시 신뢰와 담대한 결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폴 현 모아은행장, 북미주 CBMC 대학 학장은 기업을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회계사, 변호사, 뱅커 등과 관계를 잘 만들어서 유지하는 것이 사업 성공에 유리하다고 팁을 제공했다. 지호준 회계사, 오하이오 주립대 교수는 ‘회계사를 괴롭혀라’ 라고 주문하며, 손익계산표(인컴 시트)와 재무 상태표 (밸런스 시트)를 달라고 요구하라. 먼저 자신의 재무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상근 총회장은 모든 계약은 주고 받는 것이 있어야 한다. 모든 계약은 반드시 서명해야 하며 계약상 의무도 주시하라고 말했다. 특강에 나선 서명구 메릴랜드대학 교수이자 CBAM 공동대표는 크리스천CEO의 3가지 사명으로 경제적 사명(복의 창출), 선교적 사명(낮은 곳으로), 사회적 사명(선한 영향력)에 대해 강조했다. 솔로몬 김 키친 푸드 페어 Inc 대표이자 전 북미주 총연회장은 고객과의 신뢰관계 형성은 롱런의 핵심가치라고 말했다.
CEO 스쿨은 이준석 회계사의 사회, 지호준 교수의 찬양과 경배, 박성환 동부연합회장의 개회기도, 강의와 특강, 그리고 홍계호 박사와 김경태 회계사가 간증, 폴현 학장의 폐회기도 순으로 진행됐다.
이근봉 MD 지회장은 CEO 스쿨에 많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강의를 비즈니스에 잘 적용하셔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축복의 통로가 되길 바란다 .MD 지회는 오는 9월 지역사회에 필요한 주제를 찾아 세미나를 열 계획이며, 또한 기회가 닿는 대로 지역사회 섬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22차 북미주 한인CBMC 애틀란타대회가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웨스틴 애틀란타 에어포트 호텔에서 ‘회복되어 세상을 변화시키는 킹덤 빌더’라는 주제로 열린다. 행사는 북미주 한인 CBMC총연합회가 주최하고 CBMC 중부 연합회가 주관한다.
문의 (404)788-4374 배현규 중부연합회장
 

Print Friendly, PDF & Emai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