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 Home
  • News
  • 마크 장 MD 주하원 의원 '제5차 세계한인정치인포럼' 참가

마크 장 MD 주하원 의원 '제5차 세계한인정치인포럼' 참가



 
마크 장 메릴랜드 주하원의원은 지난 5월 29일부터6월 2일까지 4박 5일간 서울 플라자호텔과 제주 히든클리프에서 열린 ‘제5차 세계한인정치인포럼’에 참가했다.
세계한인정치인협의회(회장 신디 류)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주철기)이 후원한 이번 포럼은 한인사회의의 정치력 신장 및 한반도 평화통일 등을 주제로 11개 국에서 총 37명의 한인정치인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인최초의 재미동포 여성정치인이자 협회장인 워싱턴 주 하원의원 신디 류를 비롯해 변겨례 아르헨티나 문화부 차관보, 고려인 출신 최초의 3선 의원인 유리 텐의 아들이자 현 국회의원인 텐 세르게이 러시아 연방하원의원, 메릴랜드주 최초의 주하원의원 마크 장 등 자랑스런 한인1.5세 2세 정치인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30일부터 3개의 섹션에 참가했다. 먼저 <정치인포럼 I>은 북핵위기 대응과 새로운 동북아 구축’을 주제로 북핵위기와 대북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정치인 포럼 II>는 세계한인정치인협의회장인 신디 류 의원으로 내부 회의를 가졌으며 이어 2018년 포럼 준비와 차세대 정치인 발굴을 위한 논의 선출 등의 안건을 다뤘다. 세번 째 포럼은 31일부터 제주포럼과 연계해 국제 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젇치인 포럼 III>에서 ‘평화통일을 위한 글로벌 한인공동체의 기여방안’에 대해 집중논의 했다.
한편 마크 장 의원은 행사기간 동안 서울 위안부 소녀상을 방문하고, 전세계 한인정치인들과 네크워크 및 통일비전을 나누고 4일 귀국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