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18기 평통 간부 자문위원 청와대 초청간담회-윤흥노 워싱턴협의회장 임명장 수여

Print Friendly, PDF & Email



 
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간부 자문위원 초청간담회가 27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민주평통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과 김덕룡 상임부의장 및 국내외 자문위원들이 참석했다 특별히 해외 자문위원을 대표해 9명의 운영위원과 윤흥노 워싱턴협의회장을 비롯한 5명의 협의회장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740만 재외동포의 통일의지를 가지고 고국을 방문해 주신 14분께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굳건한 한미동맹과 국제공조를 통해 북핵문제에 단호하게 대응하면서 한편으로는 평화 통일을 위한 준비와 노력도 꾸준히 해나가야 한다. 민주평통이 바로 그 역할을 해주셔야 한다. 한반도 정세가 엄중할수록 국민들의 단합된 힘이 절실하고 그래서 더더욱 민주평통의 역할과 책임이 크고 막중하다. 18기 민주평통이 국민과 소통으로 활동을 결의 하고, 지역별 세대별 계층별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키로 한 것에 매우 기대가 크며 여러분이 국민과 해외동포를 대변하면서 정부와의 가교 역할을 한다는 생각으로 현장에서 많은 국민을 만나고 소통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덕룡 상임부의장은 대통령의 유엔총회 활동 성과를 언급하며 통일정책 자문역으로서 위원들이 책임감을 가질 것을 강조하고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도 기원했다.
이날 윤흥노 워싱턴협의회장은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했다.
 

 
한편 1980년에 처음 설립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는 대통령이 의장을 맡는 헌법기관으로서 대통령의 통일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민주평통은 그동안 남북간 교류협력 사업 강화, 인도적 지원 등 남북간의 상황변화에 대처하며 통일을 앞당길 수 있는 정책을 자문, 건의하고 있다.
이번 18기 자문위원 임기는 지난 9월 1일 시작해 2019년 8월 31일 까지 2년이며, 해외자문위원들은 122개국 총 3630명이다. 또한 미주 지역 협의회장은 워싱턴 윤흥노, 뉴욕 박동주, 필라델피아 정미호, LA 서영석, 오렌지·샌디에고 김진모, 샌프란시스코 정승덕, 휴스턴 김기훈, 달라스 유석찬, 애틀란타 김형률, 마이애미 장익군, 하와이 박재원, 덴버 국승구, 시애틀 노덕환, 시카고 정종하 회장 등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2.20 클럽 7일 “버크레이크 공원을 걸으며 사랑을 전해요”

박노경 기자

제1회 미동부지역 골프동우회 대항전 남자단체 1등 부가티, 여자단체 1등 MD여성골프협회

박노경 기자

워싱턴에서 열리는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하는 지나의 ‘The Calling Concert’

박노경 기자

시니어 한류를 이끄는 강정숙 작가 엘리콧시티 -엘크릿지 50+ 센터 동양화 서예반 개강

박노경 기자

맥클린한국학교 “고운 추석빔입고 강강술래도 하고 송편도 빚었어요”

박노경 기자

메릴랜드교협 복음화대성회 성료 “제단에 하나님의 불이 임하게 하라”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