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한인1.5세를 위한 “킹덤 컨퍼런스 ” 12월 27일-30일 , MD 샌디 코브 미니스트리에서 개최

Print Friendly, PDF & Email

 

킹덤 컨퍼런스(kingdom Conference, 대표간사 권순관)가 오는 12월 27일(수)부터 12월 30일(토)까지 메릴랜드 소재 샌디 코브 미니스트리(Sandy Cove Ministries)에서 ‘화해’를 주제로 열린다.

킹덤 컨퍼런스는 한국어가 편한 1.5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복음과 교회, 청년들이 고민하는 다양한 주제를 갖고 3박 4일간 강사와 참가자들이 예배와 세미나, 조별모임을 통해 매일 매순간 하나님의 백성으로 실질적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나눈다.

권순관 간사는 올해는 ‘화해:Barriers Down, Bridge Up ’(고후5:18-19)을 주제로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죄과를 따지지 않고 우리에게 화해의 길을 열어주시고, 또한 화해의 직분을 맡겨 주셨다. 우리는 세상을 그리스도 안에서 화해하도록 해야 한다. 나와 하나님, 나와 이웃과의 화해 뿐만 아니라 갈등과 반목의 시대 하나님의 백성으로 어떤 마음을 갖고 화해의 장애들을 낮추고 무너뜨리며, 어떤 모습으로 화해의 다리를 세울 것인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길 원한다고 말했다.

이남석 목사(이사장)는 킹덤 컨퍼런스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다른 주제를 갖고 강사와 참석자들이 진지하고 솔직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때론 교회에서 다루기 힘든 돈, 파워, 성에 대한 주제들을 다루기도 한다. 참가자 대부분이 청년 대학생, 직장인들로 이들이 직면하고 고민하는 문제이나 쉽게 교회 안에서 논의되기에는 편치 않은 주제들이다. 이들 주제를 성경 말씀 안에서 건강하게 풀어가는 노력을 한다. 돈이 우상이 되지 않도록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건강한 파워를 갖도록 청년들과 대화를 통해 생각을 정립한다. 또한 성에 대해서는 혼전 순결이나 자위행위, 일터에서 만나는 동성애자 동료, 인터넷 음란물 노출 등 굉장히 구체적이고 민감한 문제들을 나눴다.

킹덤 컨퍼런스는 1.5세 한인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한다. 이들은 스스로 한인 1세와 2세 사이에서 뚜렷한 롤 모델을 찾기 힘든 세대라고 정의한다. 한인 이민자로도 신앙의 모델로도 그렇다. 이들이 스스로 모델이 되어가도록 돕는 노력을 한다. 주제도 ‘I will build My Church’, ‘Jesus, a Living Hope for Diaspora’, ‘그날이 오리라’, ‘바이블, So what?’, ‘Money, 뭐니?’, ‘색 스토리’, ‘POWER, Who’s in Control?’, ‘킹덤입니다’, ‘하나님 나라와 일상: 킹덤 365’ 등으로 점점 구체화되고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로 다가왔다. 믿음의 기초를 세우고 생활 속에 주님을 만나는 주제로 접근한다.

이 목사는 킹덤 컨퍼런스 강사는 동부와 서부지역 청년들을 사랑하는 목사와 해당 주제 전문가들을 초청한다. 워싱턴에선 열린문장로교회 김용훈 목사님이 말씀을 전하기도 하고, 파워를 주제로 할 땐 현직 판사가 참여해 말씀을 전했다. 강사들은 자비량으로 와서 젊은이들과 함께 토의하고 강의하고 교제를 나누며 섬기고 간다. 참가 청년들 못지 않게 강사들도 은혜와 힐링을 받는다고 전했다.

킹덤 이사진으로는 심연희 사모(NC, 지구촌교회), 이남석 목사(MD, 제일침례교회), 홍장석 목사(MD, 하사나교회), 노진산 목사(NY, 믿음으로사는교회), 이진석 목사(NJ, 뉴호프 커뮤니티교회), 박성일 목사(PA, 기쁨의교회), 김종필 박사 등이며 이들은 강사로도 섬긴다.

권 간사는 2007년 청년들을 위한 집회를 갈망하던 중 이 목사님의 소개로 참석하게 됐는데 또래 청년들이 같은 고민을 갖고 예배와 세미나를 통해 말씀 안에서 답을 찾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것이 좋았다고 말했다. 이후 2009년부터 간사로 섬기다 지난 2016년에 대표간사를 맡았다. 킹덤은 청년들이 성장해 강사로 세워지는 노력을 기울인다. 참가자에서 조장, 간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후배들을 위한 강사로 세우는 것을 지향한다.

한편 킹덤 컨퍼런스는 오는 30일(목) 1차 등록을 마감하며, 등록비는 220달러이다. 이후 2차 등록은 240불이다. 또한 장학금이 필요한 참가자들은 웹사이트에서 장학금 신청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의 (443)509-5068 / (410)707-7085

웹사이트 www.kingdomusa.org

이메일 info@kingdomusa.org

집회장소 60 Sandy Cove Rd., North East, MD 21901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예수님이 놀란 믿음

주명수 목사

굿스푼선교회 수요사랑나눔 “무기력한 삶에서 크리스천으로 삶이 회복되길 “

박노경 기자

나성동산교회, 에티오피아 메가동산교회 건축위해 3만 3천불을 미주기아대책에 전달

Guest Contributor

베다니 한인교회 창립 10주년 기념 “한반도 정원 만들었어요”

박노경 기자

워싱턴 야베스 대학교, 제8회 졸업식에서 3명의 신학학사와 3명의 목회학석사 학위수여

박노경 기자

오직 성령만이 하실 수 있는 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