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인권과 권리 언제나 지켜라

Print Friendly, PDF & Email


 
워싱턴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도 목사)은 18일 재단 사무실에서 리더십 훈련을 위한 그룹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 리더십 훈련은 개인 멘토링, 그룹 멘토링, 캠프로 진행하며 이 중 그룹 멘토링은 매달 모이는 행사다.
멘토로 나선 김민식 변호사(MSK Legal Solutions)는 “청소년들을 위한 법과 인권”이라는 주제로 이민 청소년들이 미국에서 가져야 하는 법의 기본적인 정신과 사람이 갖는 기본적인 권리와 의무 등에 대해서 설명했다. 김 변호사는 모든 사람은 다 평등하며 어느 누구도 이유없이 사람을 괴롭히거나 간섭하거나 강요할 수 없다고 했다.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도 자기의 권리와 인권에 대해서 변호할 수 있는 권리를 법에 보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시기는 학교성적도 중요하지만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목표설정을 먼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김성도 목사는 “세미나를 통해 학교에서 이민자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당할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 것을 알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재단은 내년 1월 22일부터 봄학기 방과 후 및 주말학교 등록을 받는다.
12월에는 16일(토) 오후 3시에 성탄절 축하 및 겨울학기 종강 파티와 함께 워싱턴청소년재단 세미나실에서 Jim Lee(치과의사, MD)그룹 멘토링을 진행한다.
등록문의: (301)242-0692 사무총장 / (301) 922-7174(프로그램 디렉터) WYF7408@gmail.com
웹사이트 www.wyfusa.org,
주소 7408 Muncaster Mill Rd., Gaithersburg, MD20877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