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적 사명에 나서는 교회와 성도들을 위한 맞춤형 선교훈련 카이로스 훈련이 내년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린문장로교회(김용훈 목사)에서 열린다. 미동부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훈련은 미주 카이로스가 주최하고 열린문교회가 장소를 제공한다.
카이로스는 하나님 나라에 지역교회와 성도들의 참여를 위한 기초훈련으로1994년 Living Spring International에 의해 필리핀에서 시작됐다. 이것은 조나단 루이스의 ‘World Mission’에서 내용을 사용하고 미션파트너스의 ‘Perspective’에서 읽기 내용을 선별했다. ‘ Perspectives Family’의 멤버로 LSI에 저작권이 있다.
현재 전세계 60여 개국에서 훈련이 진행되고, 한국에서는 2010년 제1회 카이로스 훈련이 시작됐다. 이후 예장통합(선교사 정규훈련), 침례교(선교사 정규훈련, 선교사/본부 사역자 재교육), GP선교회(선교사 정규훈련, 선교사 재교육, 신학생 훈련 등), GBT 성경번역선교회(선교사 재교육, 동원 사역자 훈련, 교회선교학교), 수영로교회(단기선교사 양성훈련, 선교사 재교육), 기타 지역교회 등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카이로스의 훈련 목표는 ▷창세기에서부터 요한계시록에 나타난 선교적 연결고리를 발견한다 ▷현재 전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선교의 놀라운 그림을 본다 ▷어렵지만 성취 가능한 최전방선교를 이해한다 ▷전 세계적인 하나님 나라 확장에서 나의 역할을 발견한다 ▷최고의 선교전략가, 역사가, 신학자로부터 선교를 배우는 것이다.
훈련내용은 ▷하나님, 하나님의 선교, 하나님의 세계, 아브라함 커넥션 ▷이스라엘, 언약의 백성, 소명, 기회, 이스라엘의 응답, 복이 되기 위해 복을 받다 ▷메시아, 메시지, 그리고 메신저,모든 족속을 위한 메시아, 모든 족속을 위한 메시지, 모든 족속을 위한 메신저, 예수, 온전한 언약의 메시지 ▷ 세계 기독교 운동의 확장, 18세기까지 기독교의 확장, 개신교 운동의 세 시대, 모든 곳에서 모든 곳으로 ▷선교 전략, 선교에서 전략의 중요성, 열방을 제자화하기, 형식과 구조 ▷남은 과업, 과업, 도전, 인력과 자원 ▷타문화권 이해, 문화 이해, 타문화 도전, 문화속의 교회, 복음에 준비된 세상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의 협력, 하나님과 협력, 지역적인 협력, 세계적인 협력 ▷복습 등이다.
훈련일정은 1월 22일(월)부터 24일(목)까지 오전 9시- 오후 6시이며, 25일(금)은 오전 9시부터 정오, 조력자 훈련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참가비는 120불 (교재/ 점심식사 포함)이며,조력자 훈련은 30불 (조력자 훈련 안내 및 신청은 세미나 기간 중)이다.
온라인 등록: https://opendoorpc.org/kairos/
문의: conference@opendoorpc.org 장규석 목사 469-826-4420/703-318-8970(108
장소: 3001 Centreville Rd., Herndon VA 20171 열린문장로교회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