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제1기 워싱턴 통일과 꿈학교, 2월 22일-24일 에즈라 수양관

 

기독교통일전략연구센터(이하 기통연, 대표: 하광민 목사)와 생명숲선교회(대표: 고문산 목사, 강남교회)가 제1기 워싱턴 통일과 꿈 학교를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버지니아워렌톤 에즈라 수양관에서 연다.

통일과 꿈 학교는 서울에서 3년째 “공감, 체험, 실천”을 기본정신으로 중·소형 지역교회들이 통일 선교에 대한 이해와 정신을 함양하고, 이를 넘어 선교현장을 체험하고, 실제로 선교를 실천하여 직접적인 사역을 하도록 안내하는 통일선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통일과 꿈 학교를 통해 참여한 지역 교회에서 통일선교 사역이 시작되고, 선교회가 구성되는 등 교회 안에 선교의 영성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제1기 워싱턴 통일과 꿈 학교는 뛰어난 영성과 통일선교 여건을 가지고 있는 미주 디아스포라가 실제로 선교할 수 있도록 통일선교 역량을 강화하고 통일선교 현장에 초청하고자 디아스포라의 중심지 중 하나인 워싱턴에서 교육을 마련했다.

워싱턴에서 열리는 통일과 꿈 학교는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소 김병로 교수와 기독교 통일 전략 연구센터의 하광민 목사, 미국 NIM (North Korea Inland Mission)임현석 목사, 탈북민 사역자와 현장 사역자 등 전문가들이 전해주는 수준 높고 현장감 있는 강의를 통해 통일선교에 대한 바른 이해와 선교 영성을 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워싱턴북한선교회(MiNKWa)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워싱턴 지역 성도들과 한인교회들이통일선교에 헌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통일과 꿈 학교를 준비하고 있는 하광민 목사는 “이번 통일과 꿈 학교는 통일선교에 대해 짧은 시간에 핵심적이면서도, 현실적으로, 그리고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이번 통일과 꿈 학교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워싱턴 지역과 인근 지역 디아스포라 성도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2박 3일간의 전 과정(숙박 및 식사 제공) 참여 비용은 조기등록(2월 11일) 190달러, 현장등록 230달러이고, 저녁 참여의 경우 조기등록 70달러, 현장등록 90달러, 금요일 저녁부터 1박 2일 참여는 조기등록 80달러, 현장등록 100달러이다.

인터넷 참가신청은 https://goo.gl/JMSLAU에서 가능하다. 더 자세한 안내는 lovepoemty@naver.com으로 가능한다.

장소 에즈라 수양관(ELI) Ezra Leadership Institute (6150 Finchingfield Rd, Warrenton, VA 20187)

Print Friendly, PDF & Emai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