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민주평통 워싱턴, "공공외교 강화위해 차세대-한인사회- 의회활동 높인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워싱턴지역협의회(회장 윤흥노)는 20일 힐튼 맥클린 호텔에서 2018년 정기회의 및 신년하례식을 가졌다.
2018년 워싱턴평통의 정책방향은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평화 실현정책을 지지하고 미국내 한반도 평화에 대한 기대를 높여 나가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인사회, 차세대들의 참여, 미 의회와 시민사회의 협력을 이끄는 활동에 주력할 것을 다짐했다.
윤흥노 회장은 2018년 남북간 해빙무드가 남북대회 뿐만 아니라 평창동계올림픽 이후에도 군사회담과 문화 예술 체육 모든 분야에서 통일지향적으로 발전 될 것을 확신하며, 이를 위해 문재인 정부의 통일 정책들을 모든 동포들이 지지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동기 총영사는 18기 평통은 차세대의 참여가 높고 활기있는 활동을 많이 했다. 금년에도 남북교류의 평화의 모멘텀을 잘 살려 평통이 미국과의 공조가 이뤄지도록 목소리를 내며 큰 성과를 이루시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날 김 총영사는 정현숙 부회장, 윤석규 부회장, 박준형 부간사, 이승배 미주위 간사 등에 대한 민주평통 의장인 대통령 표창 전달식을 가졌다. 이어 윤흥노 회장은 민주평통 워싱턴협의회 이상원 부회장, 정석구 부총무, 모니카 장등에 민주평통 워싱턴협의회 감사패를 증정했다. 또한 나중에 합류하게 된 김덕춘 회장을 비롯해 4명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박준형 부간사와 최태은 부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정기회의에서 김은혜 서기의 2017년 민주평통 위싱턴협의회의 활동보고 , 김진국 차세대위원장의 청년 차세대 싱가폴 해외 정책회의 참가보고, 최혜란 위원장의 여성분과 해외 정책회의 참가보고, 이재수 간사의 2018년 정책 보고 및 사업보고가 이어졌다. 이후 고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정상회담 영상상연이 올려졌다. 계속해서 2부 만찬 및 신년잔치는 김진국 위원장, 이정민 부위원장의 재치있는 진행으로 팀별 장기자랑과 선물 추첨을 하며 하례식을 마쳤다.
한편 2018년 평통 사업계획은 2월 함세웅 신부 초청 평화통일 강연회, 2월 27일 문정인통일외교안보 특보/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재단이사장 강연회, 3월 31일 제2차 청년 차세대 평화포럼, 4월 14일 2차 정기총회, 5월 통일사랑 보내기 일일찻집, 대북지원사업을 위한 기금 마련 골프대회, 찾아가는 통일교실, 청소년 평화통일 사생대회(센터니얼 파크,MD), 7월 역사통일골든벨 워싱턴지역예선, 8월 8.15, 9월 백낙청 교수 초청 평화통일 강연회, 한반도 평화 신포지엄/ 청소년 차세대 평화공감 전국대회, 10.4 선언 기념 평화통일 공감 강연회, 12월 송년회 등의 일정을 갖고 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