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 Home
  • News
  • MD한인회- 지역단체들 '한인사회 발전과 봉사 위해 상호협력하자'

MD한인회- 지역단체들 '한인사회 발전과 봉사 위해 상호협력하자'


 
메릴랜드한인회(회장백성옥)는 19일 한인회관에서 지역단체장을 초청해 신년하례식을 갖고 한인봉사를 위한 상호협력과 행사일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백성옥 회장은 메릴랜드 한인사회가 미주한인사회에 자랑스런 한인사회가 되도록 서로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3.1절 행사는 지역단체들과 함께 하는 방안과 무지개종합학교 과목 증설이나 조인 할 수 있는 단체가 있는지 물으며 협업을 강조했다. 이어 한인회관 모기지 완납을 위해 한기덕, 이세희 등7명의 한인들이 8,170달러의 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메릴랜드세탁협회 이충휘 회장은 크레딧카드 비용 절감을 위한 정보 공유, 재미한국학교 워싱턴협의회 김명희 회장과 정광자 MD 회장은 한인2세들의 한글교육과 정체성 함양에 앞장서는 협회 활동과 행사들을 소개하고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앤아룬델카운티 한인노인회 어성일 회장은설잔치와 어버이날, 야유회 등을 계획하고, 하워드카운티 한인시니어센터 김영자, 이창성 부회장은 1월 22일 개강 매주 2회 수업에 참여하고, 건강세미나 Well Dying 관련 세미나를 가질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업은 추후 통지하기로 했다.
메릴랜드축구협회 케빈 손 회장은 4월 축구대회, 8월 한인회와 공동으로 광복절 행사를 갖는다고 소개했다. 이어 My Life Foundation 이정숙 회장은 알코올과 마약 중독 관련 세미나와 행사를 갖고 있다며 연간 청소년은 4회, 성인 3회, 노인 3회 관련 행사를 진행하며, 4월 7일 하워드카운티 보건국과 Recovery Rock 행사, Multicultural Conference, 후원의 밤 등의 행사가 있다. 또한 3월 알코올 교육과 4월 DWI, DOI 등 교육갱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메릴랜드교회협의회 회장 윤용주 목사는 6월10일 메릴랜드청소년연합수련회 후원을 위한 연합찬양제가 12개 교회와 볼티모어 흑인교회 한 곳이 참여할 예정이고, 9월21일-23일 복음화 대성회를 갖는다고 말했다. 기독실업인협회(CBMC) 동부연합회 박성환 회장과 메릴랜드지회 이근봉 회장은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관련 세미나를 준비 중이라며 필요한 세미나가 있으면 연락바란다고 했다. 메릴랜드KAGRO(회장 김도민고)와 워싱턴 KAGRO(회장 유홍규)는 각각 1월 21일과 28일 신년하례 및 장학금전달식을 갖는다. 미주한인재단-워싱턴 김미실 회장은 1월 13일 미주한인의 날을 기념행사소개, 한인경찰협회 김남일 회장, 하워드한인회 남정구 회장당선자(8대 회장)는 앞으로 한인사회에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는 한인단체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메릴랜드여성골프협회 남명자 회장은 10년만에 다시 이웃사랑 골프대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2018년 메릴랜드한인회 및 지역 단체 행사로는 2월 3일 MD 세탁협회 설잔치 및 장학금 수여식, 4월 29일 GCF (Global Children Foundation)골프대회, 5월 5일 UMB 유미호건 여사와 함께 볼티모어 흑인이웃돕기 5월 20일 메릴랜드여성골프회 이웃사랑 골프대회, 6월 3일 MD캐그로 골프대회, 6월24일 MD한인회골프대회, 9월 15일 메릴랜드한인의날 축제, 12월 16일 MD한인회 송년의 밤 행사 등이다.
한편 MD한인회는 오는 26일 오후 6시 한인회관에서 제 35대 백성옥 회장을 비롯해 강고은 수석부회장, 박수철 사무총장 및 임원들이 하례식을 갖는다.
주소 9256 Bendix Rd #206, Columbia, MD 21045
문의 (410) 772-5393

Print Friendly, PDF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