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 Home
  • News
  • 자녀의 단점보다 장점에 주목하자

자녀의 단점보다 장점에 주목하자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 (이사장 조성목)는 지난 16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사이에 애난데일에 위치한 복지센터 사무실에서 한국 HD 행복 연구소 감정 코칭 수석강사로 활동 중이며 대기업에서 부부 문제 및 자녀 양육 관련 전임강사로 활동하는 김남희 씨를 초청 “부부가 함께하는 자녀 양육법, 감정코칭”이란 주제로 2018년 3월 학부모 사랑방 모임을 개최했다.
김남희 강사는 한국 SBS 방송국의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란 TV프로그램에서 3년여 동안 고문으로 활동하며 많은 아이의 케이스를 다룬 경험이 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패널 또는 자문으로 활동한 감정 코칭 전문가이다.
이번 모임에서 김남희 강사는 자신감 있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 부모가 자신감을 가지고 자녀 양육하기, 부정적인 아이의 행동에서 긍정성을 발견해내기, 나의 감정 조절하기, 단점보다 장점에 더 주목하기 등 여러 주제를 가지고 부모님들과 질의응답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여러 부모님이 가진 고민과 갈등 그리고 정보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모임에 참석했던 부모들은 “감정코칭에 기본적인 정보를 주셔서 감사했다.” 그리고 “자녀 양육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보, 방법 등을 제공한 점이 좋았으며 여러 엄마와 경험을 나눌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 정기 학부모 사랑방 모임은 4월 20일 금요일 오전 10-12시에 열리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등록 및 문의는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 703-354-6345, 홈 스윗 홈 코디네이터인 엄미향 (mum@kcscgw.org) 또는 광숙 허친슨(khutchinson@kcscgw.org)에게 연락하기 바란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