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 Home
  • News
  • 이순신 생생자료 강연 CD -유튜브 제작

이순신 생생자료 강연 CD -유튜브 제작



 

채효성 작가 이순신-거북선 모형 품위지켜야

 
이순신미주교육본부(본부장 임동인)는 올바른 사관의 이순신 교육을 위해 ‘이순신 생생 자료 강연’CD와 유투브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이순신 생생자료 강연’ CD는 이내원 전 이사장이 학생 , 교사, 일반인을 위해 다양한 시각적 자료를 활용해 강연과 해설을 하고 자비로 제작 배포한다.
이 전 이사장은 교육본부가 재미한국학교 협의회(회장 이승민, 낙스)와 함께 48개주 7-800학교를 대상으로 강연을 다니는 것은 시간적, 지리적으로 불가능해서 천안 이순신 연구소, 해군사관학교 등의 정통사료를 근거로 교육자료를 제작, 홍보하고 있다. 일회성 강연보다 CD나 유튜브를 통해 필요시 자료로 활용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생자료는 제1부 인간 이순신의 완성(40분), 2부 이순신의 전술, 정신, 무기 (1시간) 등 총 1시간 40분용이다. 이 전 이사장은 이순신은 항목별로 전쟁기간, 해전 수 , 무기자체개발, 난민구제 전투 등 대조대립표를 만들어 다른 장수들과 비교해 보면 견줄상대가 없다. 정통사료를 근거해 이순신의 위대함 강조, 시각적 자료로 교육적 효과가 크도록 제작했다. 미주는 물론 전세계 한인들을 위해 유튜브에 강연을 올렸다고 말했다.
이어 채효성 작가는 교육본부와 연계해 한국학교 학생들을 위해 여러 척의 거북선 모형을 제작 중이라고 말했다. 채 작가는 2세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이순신 정신과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거북선을 원형에 가깝게 제작하려 하나 축소판으로 만드는 것에 한계가 있다. 또한 수작업으로 축소해 가며 모형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아 조립식으로 제작하는 방안도 동시에 연구 중이다.
채 작가의 거북선 모형은 이순신 글쓰기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은 디트로이트, 한국독립에 적극 참여한 하와이, 이순신 모범시민 박용걸 씨 등에 전달됐다. 그는 거북선 모형을 버전 1과 버전 2로 나눠 설명하며 이달과 내달 중 버전 2 모형이 3개 정도 완성이 될 것으로 보인다. 거북선의 기본적인 품위를 지킬 수 있는 곳을 찾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문형 자문위원장은 우리 한민족은 2세들과 역사적 공동체 의식을 기억하는데 실패했다. 보완과 시정을 거친 거북선 모형을 실제로 보고 만지며 그들의 머리에 거북선이 각인 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웹사이트: www.yisunsinusa.com
유튜브: www.youtube.com/watch?v=iZLlmmC3Sbc

Print Friendly, PDF & Emai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