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WeSingHope 음악재단 ‘치유와 새로운 희망으로의 회복’ 사명으로 설립했습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우리의 비전은 지역 사회에서 지속적인 희망을 가진 변화된 삶을 보는 것입니다(Our vision is to see transformed lives with lasting hope in communities).”

WeSingHope라는 음악재단을 설립한 류혜원 피아니스트(피바디 음악대학 피아노학과 박사 졸업)가 한인사회에 재단의 설립을 알리고 내달 19일 가우처 대학교에서 열리는“The Hope of Christmas” 콘서트를 소개했다.

WeSingHope는 음악과 예술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희망이 없고 소외된 이들에게 기쁨, 평화, 희망을 전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전문 뮤지션들의 글로벌 커뮤니티입니다. 우리는 희망이 없고, 우울하고, 소외되고, 병들고, 무시당하고, 소외되고, 고통받는 사람들과 함께 현대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사명은 음악과 예술, 클래식 음악 콘서트, 음악 아웃리치 프로그램, 음악 교육, 음악 치료 등의 변혁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고 지역 사회의 어린이와 성인을 새로운 희망으로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WeSingHope는 다음과 같은 사역을 계획합니다.

-음악 공연 예술 (Performing Arts of Music):

우리는 사람들과 지역 사회에 기쁨, 평화,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는 혁신적인 예술 음악 프로그램을 디자인합니다. 고품격의 음악회와 다양하고 혁신적인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지치고 힘들고 공허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치유와 위로를 제공합니다.

-음악 아웃리치(Music Outreaches)

치유의 강력한 힘이자 강력한 의사 소통의 도구인 음악은 소외되고 잊혀진 이들에게 다가갈 뿐 아니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마음을 열어줍니다. 우리의 사명은 소외된 어린이와 노인, 입원, 장애, 노숙자 및 도움이 필요한 국가 안팎의 모든 사람들에게 음악의 치유력을 가져와서 그들의 지역을 평온함, 기쁨, 희망을 불러일으키는 영감을 주는 환경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음악 교육(Music Education)

소외된 아이들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 외롭지 않은 것, 축복받아야 할 존재임을 느낄 수 있도록 음악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WeSingHope는 음악 수업, 합창 수업, 공연 체험 등을 통해 학생들이 삶의 성취감을 느끼고 하나님께서 주신 소망에 힘을 얻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과 미션을 가지고, 현재 재단이 목표로 하는 것은 다양한 음악활동 (복음적인 프로그램의 음악 콘서트, 소외된 자를 돕는 클래식 benefit 콘서트, 유튜브와 같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Intrrumental Hymns 또는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다양한 클래식 음악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나아가 글로벌 사회에 크리스천 음악가로서의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입니다. 또한 음악 아웃리치와 볼티모어 ghetto 지역의 아이들에게 합창 클라스와 음악 교육 을 통하여 하나님이 주신 소망을 아이들에게 경험하게 하고 그들의 변화를 이끄는 것을 목표로 가지고 있습니다.

참여 음악인들 류혜원 피아니스트, 이스마 고메즈 첼리스트 ,파밍션  바이올리스트 , 크리스틴 윤 피아니스트(상단 좌측에서 시계방향으로)

현재는 볼티모어를 중심으로 빈민가의 아이들의 음악 교육을 계획하지만, 후에 하나님께서 계속해서 길을 열어주신다면 음악 단기 선교와 같은 복음의 통로로 음악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회복하기 원하시는 열방의 많은 영혼들을 만나고 음악을 통해 그들에게 희망과 치유를 전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미 케냐와 같은 곳에서 오케스트라를 만들고 음악을 통하여 많은 변화를 보게된 사례가 있는 것을 봅니다. 저희는 오직 중심에 하나님 나라에 대한 비전을 품고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주신 음악이라는 달란트를 사용하여 주님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바라보며 달려가기를 원합니다.

볼티모어 장로교회(김현국 목사)와 아멘교회(전국천 목사)의 후원으로 위싱호프 (WeSingHope) 의 첫 크리스마스 콘서트 시리즈 “The Hope of Christmas” 를 오는 12월 19일 오후 5시 가우처 대학교 메릭 렉쳐 홀에서 개최합니다. 콘서트의 악기 편성은 피아노 트리오(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와 피아노 포 핸즈 (four-hands) 듀엣으로 악기를 구성하였고, 요한 세바스찬 바흐와 프란츠 슈베르트의 정통 클래식 레퍼토리부터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과 크리스마스 캐롤에 이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관객들에게 크리스마스의 기쁨, 평안, 소망을 주는 콘서트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콘서트 티켓 판매 수익은 볼티모어 Karis Home 의 홈리스 아기, 아이들, 여성들을 돕는데 전액 사용될 예정이고, 12월 27일에는 Karis Home 홈리스 쉘터에 가서 기부를 전달하며 그들과 함께 성탄의 기쁨을 나누고 음악을 통하여 그들을 위로하는 콘서트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음악과 예술 분야, 미디어의 영역은 특히 사단의 도구가 되어 우리의 영혼에 악한 영향을 끼치는 것을 느낄 때가 참 많았습니다. 그러나 음악은 하나님의 아름다운 도구로 성령님께서 사용 하신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소망과 성령께서 만지시는 치유의 힘을 경험하게 하며 그들의 삶의 변화를 기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크리스천 음악가들이 이 비전에 마음과 힘을 모으고 또한 볼티모어의 지역교회의 목사님들과 성도님께서 함께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로서 이 일에 함께 관심과 사랑으로 동참해주신다면, 저희들이 함께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일을 감당하고 지역사회에 크리스천의 선한 영향력을 나타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는 12월 19일(주일) 오후 5시 가우처 대학에서 열리는 “The Hope of Christmas” 콘서트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wesinghope.org 에서 얻을 수 있고, 티켓 구매는 https://www.eventbrite.com/e/200647491047 을 통해 가능합니다.

콘서트 티켓에 관한 궁금하신 점 또는 WeSingHope의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에 대하여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443.934.4965 또는 wesinghope.org@gmail.com )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워싱턴한국문화원 ‘KIMCHI UNIVERSE with Yumi Hogan’ 유튜브 홍보

박노경 기자

20대 대통령 재외선거 투표소 한인커뮤니티센터(VA) -메릴랜드한인회 사무실(MD) 확정

박노경 기자

MD시민협회, 29일 엘리콧 롯데에서 코비드19 백신접종 및 PCR검사 실시

박노경 기자

임마누엘 어덜트 데이케어 “회원-직원 모두 코비드 검사 건강이 우선이죠”

박노경 기자

맥클린한국학교, 2022년 봄학기 대면수업 학생모집

박노경 기자

MD캐그로 청소년들에게 소통과 희망을 전하는 장학생 모집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