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호건 MD주지사 “앞으로 10일에서 2주가 중요, 검사장확대-전문병원 지원 발표”

Print Friendly, PDF & Email

-요양원 거주자들을 위한 새로운 항체 검사-네 번째 백신 추진 결정에 영향
-유미 호건 여사 코비드19 양성반응 자가 격리 중 가벼운 증상만

래리 호건 주지사는 20일 실질적으로 상황이 개선되고 있지만 앞으로 10일에서 2주가 정말 중요하다. 경계를 늦추지 말고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군중을 피하고, 아프면 집에 머물라.  이와함께 검사를 받고 예방접종에 나서 이 어려운 고비를 이겨나가자고 당부했다.

현재 30일간의 주 비상사태가 발생한 지 15일이 지난 지금, 많은 주요 건강 지표들이 긍정적이다.

먼저 메릴랜드의 COVID-19 발생사례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빠른 속도로 감소하고 COVID-19 양성률은 15일 전에 정점을 찍은 이후 40% 감소했다.또한 지난12일 전 정점을 찍은 이후 주의 사건 발생률은 44% 감소했으며 모든 연령층에서 환자 발생률과 양성률이 모두 감소하고 있다.
이어 입원 건수가 8일 연속 감소하면서 퇴원 건수는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소아과 입원은 주 전체 입원의 약 1%를 계속 차지하고 있다.

이날 호건 주지사는 추가적인 COVID-19 테스트 장소의 개설을 발표했다.

현재  캐롤 카운티의 LifeBridge Health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으며 볼티모어 카운티의 .Greater Baltimore Medical Center 사이트는내일 문을 열고, 볼티모어시의 연방지원사이트인 St. Agnes Hospital은 오는 토요일부터 시작한다.

또한 백악관의 협력으로 80만 건의 가정용 신속 검사기(at-home rapid tests) 확보될 것이며, 300만개의 마스크가 학교에 추가로 배포될 예정이다. 주 전역에 N95와 KN95 마스크 2000만개가 보급되고 있는 가운데 호건 주지사는 메릴랜드주 교육부와 함께 지역 학교에 KN95 마스크를 300만개를 더 보급하기 위해 조율 중이라고 발표했다. 25만개의 마스크가 주 사법부에 배포됐다.

호건 주지사가 인건비를 지원하기 위해 급성병원에서 퇴원하는 COVID 양성 환자를 받는 전문 병원에 500만 달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Sheppard Pratt, Kennedy Krieger Institute, Mount Washington Pediatric Hospital, Adventist Healthcare Rehabilitation, 그리고Encompass Health Rehabilitation이 포함된다. 이번 지원금은 앞서 메릴랜드주 병원과 요양원의 긴급 인력난 해소를 위해 주지사가 발표한 1억 달러의 긴급 지원금($100 million in emergency funding)에 더해진 것이다.

또한 메릴랜드 육군 주방위군의 아담 플래쉬 준장이 타코마 파크에 있는 대체 진료소를 지원하는 44명의 국방성 임무를 위해 이중 지휘 사령관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

주정부는 실험실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이번 주에 양로원에 대한 항체 검사를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 이 연구는 취약계층 거주자들을 위해 잠재적인 네 번째 백신 접종을 추진할 필요가 있는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호건 행정부는 다음 주 긴급입법으로 ‘헬스케어영웅법(Health Care Heroes Act )’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 법안은 퇴직한 의료 종사자, 다른 주에서 면허를 취득한 의사, 간호학과 졸업생에 대한 면허증 발급을 촉진하는 등 보건의료시설의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한 행정부의 이전 조치 중 일부를 성문화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호건 주지사는 마스크를 끼고 기자회견을 가지며 유미 호건 여사 코비드-19 양성반응으로 5일간 격리에 들어갔다며 프로토콜에 따라 마스크를 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행히 유미 호건 여사는 가벼운 증상이라고 밝혔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미초등학교 인터내셔널 문화축제에서도 단연 인기는 한국

박노경 기자

워싱턴신학교 제 37회 졸업 및 학위수여식

박노경 기자

하워드한인시니어센터 “푸른 자연에서 여유와 풍치를 즐겨요”

박노경 기자

고대 한국 건축의 숨겨진 이야기 “한국의 치미” 특별전

Guest Contributor

페어팩스 검찰, 카운티 역사상 최대규모 횡령 기소

박노경 기자

빛의 자녀들은?

주명수 목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