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와 음식을 알리는데 앞장서는 메릴랜드 주지사 영부인 유미 호건 여사가 지난 11월 관저에서 김장을 했다. 워싱턴한국문화원은 김치 유니버스 스페셜 에피소드인 ‘KIMCHI UNIVERSE with Yumi Hogan’ 이라는 제목으로 유미 호건 여사가 김장하는 모습을 담아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3JbDTP9r2LQ)로 올려 홍보에 나섰다. 한식 홍보대사라 불리는 유미 호건 여사는 메릴랜드 주지사 관저에 처음으로 김치냉장고를 들여놓고, 각종 행사에 직접 담근 김치를 선보여 한인은 물론 지역 인사들의 인기메뉴로 떠올랐다.
또한 유미쿡스(Yumi Cooks! Episode )라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직접 한식을 주제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선보이며 한식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한식의 고유의 맛을 살리며 현지인들의 입맛도 사로잡는 여사의 레시피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