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텔레매틱스, 은퇴자 할인 등 다양한 자동차·주택 보험 할인 프로그램

Print Friendly, PDF & Email

자동차보험료와 주택보험료가 크게 올랐다며 ‘물가 급등’ 시대에 대응하는 보험료 할인 방법을 ‘옴니의 할인 10계명’으로 요약한 칼럼에 “유익했다” “도움이 됐다” “칼럼을 읽고 할인 프로그램을 시도했다”는 반응을 받았다. 할인 프로그램에 대해서 조금 더 설명해 달라는 요청도 있어서 오늘은 자동차보험과 주택보험의 할인 프로그램을 상세히 살펴보겠다.

운전한 만큼만 보험료 낸다. ‘운전 모니터링 앱’을 시도해보자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인플레이션과 사고 클레임 비용 증가, 자동차 공급 부족 그리고 노동력 부족 등으로 자동차 보험료가 1년 전보다 5-10% 인상됐고 추가 인상을 발표한 보험사도 많다. 이와는 별도로 보험회사마다 고객 관리를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텔레매틱스(Telematics)’라고 하는 사용 기반 보험(Usage-based Insurance)이다. 적게 운전하고 안전하게 운전하면 보험료를 적게 내는 방식이다. 보험회사 별 ‘운전 습관 모니터링 앱’을 전화기에 설치하거나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모니터링 장치(Device)를 차량에 장착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결과에 따라 통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기준은 GPS와 무선통신기술로 자동차의 위치, 운전 거리, 과속여부, 엑셀과 브레이크 밟는 습관을 비롯해서 운전 중 문자나 통화 등 안전 운전 여부와 관련한 정보를 확인해서 보험료에 적용한다. 일정 기간 이상 모니터링에 참여하면 최대 30-50%까지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할인 폭이 큰 만큼 소비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한 보험사가 지난해 말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소비자의 65%가 텔레매틱스(사용 기반 보험)가 할인을 제공할 경우 자신의 운전 행동을 모니터링하도록 하겠다고 응답했다. 하지만 실제로 텔레매틱스에 참여한 소비자는 10% 수준이다.

보험회사별 주요 자동차 보험사 운전습관 모니터링 프로그램
트래블러스(Travelers)는 인텔리드라이브(Intellidrive)라는 스마트폰 앱을 제공한다. 주행 습관을 모니터링하는 90일 프로그램으로 모니터링 참여 기간 동안 할인을 받으며 참여 기간을 연장할 경우 안전 운전자들은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반면, 위험한 운전 습관은 보험료가 오히려 인상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하포드(Hartford)가 제공하는 트루레인(TrueLane)은 6개월 동안 소형 텔레매틱스 장치를 차량에 장치해서 운전 습관을 모니터링한다. 5% 가입 할인과 함께 좋은 운전 습관을 입증하면 최대 2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네이션와이드(Nationwide)의 스마트라이드(SmartRide)는 가입 시 10%의 참여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안전운전 행태에 따라 최대 40%의 프리미엄을 할인받을 수 있다. 스마트 마일즈(Smart Miles)는 운전 거리가 적은 운전자에게 할인을 제공한다. 그 외 Safeco: Right Track / State Auto: State Auto Safety 360 / Progressive: Snapshot / Geico: DriveEasy 등 보험회사별로 다양한 운전습관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전문 에이전트에 문의하기를 권한다.

주택보험도 회사별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비교하자
트래블러스는 대형 자연재해, 건축 자재비 상승, 목재와 목재 제품비 인상, 지붕 자재비 급등과 건설 부분 노동력 부족으로 미국의 주택보험료가 일 년만에 큰 폭(약 6%)으로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보험료 인상의 시대지만 주택보험사들도 할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로열티 할인(Loyalty Discount)은 같은 보험사에 장기간 가입을 유지할 경우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보험사별로 3년에서 5년 동안 보험을 유지하면 5%, 6년 이상 보험가입자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은퇴자 할인(Retired Discount)은 은퇴한 사람들은 일하는 사람들보다 집에 더 오래 있기 때문에 도둑이 들 가능성이 줄어 들고 화재도 더 빨리 발견할 수 있으며 집을 관리하고 꾸밀 시간이 더 많다는 가정 아래 할인을 제공한다. 최소 55세 이상이고 은퇴한 경우, 일부 회사에서는 10%까지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 신규 주택 할인(New Home Discount), 디지털 문서 할인 (Paperless Policy Discount), 전액 지급 할인(Paid-in-full) 등이 있다. 전문 에이전트와 의논해서 본인에게 가장 유리하고 적당한 할인 프로그램을 찾기를 권한다.

보험 관련 문의는 전문 에이전트에게
◇◇ 자동차보험 · 주택보험 관련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거나 추가 질문이 있으면 옴니화재에 문의하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1-866-915-6664 / 703-642-2225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WAKS, 이임하는 한상신 교육관 송별회 “한국학교 목소리 대변 당부”

박노경 기자

워싱턴문화원 내달 16일 한미동맹 70주년 축하 한국 전통· 창작국악 특별공연

박노경 기자

한미나라사랑기도회 “참빛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고 증거하자”

박노경 기자

KAPC 34회 워싱톤노회 정기노회, 김현민-신종호 전도사 목사안수

박노경 기자

은밀한 금식

주명수 목사

별 볼일 있는 밤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