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윌슨 센터, 아시아 프로그램 책임자로 수미 테리 박사 임명

Print Friendly, PDF & Email

-한국 역사 공공정책 연구센터 국장도 병해

싱크탱크인 우드로 윌슨 국제학자센터(Woodrow Wilson International Center for Scholars, 이하 윌슨 센터)는 27일 수미 테리 박사를 아시아 프로그램 책임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테리 박사는 지난해 10월 윌슨 센터 한국 현대차-국제교류재단(KF) 한국 역사·공공정책 연구센터’의 국장으로 임명됐으며, 아시아 프로그램 책임자와 함께 이를 병행할 예정이다.

테리 박사는 이미 아시아와 한반도와 관련된 문제에 있어서 미국의 중요 인사로, 정보, 정책 입안, 학계에서 뛰어난 경력을 가지고 있다. 2021년 10월 윌슨센터 소장으로 입사하기 전,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한국석좌(2017~2021), Bower Group 아시아석좌(2015~2017), 컬럼비아대학교 기상본부 동아시아연구소 한국석좌(2011–2015). 미국 정부에서는 국가정보위원회(NIC) 동아시아담당 차관보(2009~2010), 국가안전보장회의(NSC)한일해양국장(2009~2009), 중앙정보국(CIA )수석분석관(2001~2008)을 역임했다.  테리 박사는 뉴욕대에서 정치과학으로 학사를, 터프츠대에서 국제관계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녀는 서울에서 태어났고 하와이와 북버지니아에서 자랐다.

수미 테리 박사는 “저는 윌슨 센터에서 아시아 프로그램의 책임자로서 일하게 되어 기쁘다.  윌슨 센터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싱크탱크 중 하나이며, 가장 시급한 외교 정책 문제에 대한 심층적이고 객관적이며 초당적인 분석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렇게 역동적인 팀과 함께 일하는 것은 영광이다. 미국에 대한 아시아의 중요성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나는 우리의 아시아 프로그램이 많은 긴급한 문제에 대한 정책입안자들에게 시기적절하고 적절한 목소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시아 프로그램이 아시아의 중요한 문제에 대한 공개 토론을 더 깊이 이해하고 형성하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리 박사는 뉴욕 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월스트리트 저널,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포린 어페어스(Foreign Affairs)를 포함한 다양한 저명한 출판물에서 수많은 책 챕터, 기사, 그리고 오페 에드(Op Eds)를 저술했다. 그가 최근 펴낸 책 ‘약함의 힘: 북한의 생존전략’은 2023년 5월 프린스턴대 출판사에서 출간된다. 그녀의 최근 기사는 “북한의 핵 낙관론: 왜 김정은이 우크라이나 위기를 이용했는가”라고 외신을 겨냥했다. 그녀는 미 상하원은 물론 미·중 경제안보심의위원회에서도 여러 차례 증언했다. 그녀는 또한 CNN, MSNBC, ABC, PBS, BBC, 그리고 내셔널 퍼블릭 라디오와 같은 텔레비전, 라디오, 팟캐스트의 단골 게스트이기도 하다. 그의 분석과 전문가 한국과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언론매체에 실렸다.

아시아 프로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경제적으로 역동적인 지역과 관련된 정치적, 경제적, 안보적, 사회적 문제뿐만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에서의 미국의 이익에 대한 정책 토론과 지적 토론을 촉진한다.

한국역사공공정책센터는 현대자동차와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2015년 설립되어 한국에 대한 역사이해 개선과 미국 및 그 밖의 한반도에서의 공공정책 논쟁을 알릴 수 있는 일관성 있고 장기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워싱턴 크리스천 상담 교육원, 27일 ‘변화를 돕는 공감 대화 스타일 ‘온라인 (줌) 세미나

박노경 기자

소명을 발견하고 성취히라

이성자 목사

메릴랜드 캐그로, 내달 10일 장학기금모금 골프대회

박노경 기자

우크라이나전의 변모

이인탁 변호사

제9차 한인세계선교대회 “워싱턴에서 땅끝으로 선교운동의 세대계승과 네트워크”

박노경 기자

마이라이프재단 “나도 오피오이드 과다복용일까?”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