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메시야장로교회 오전 9시 30~5시 30분
-소그룹 인도자를 위한 워크숍 1
“커피브레이크 성경공부가 무엇인가요?
커피브레이크는 3명~8명 정도 소그룹으로 모여 성경본문 1장을 갖고 일주일간 교재의 질문들을 묵상하고 담아온 생각들을 서로 나눕니다. 초교파적으로 전도를 위해 딱딱하지 않게 초신자에서 인도자까지 맞춤형으로 진행하는 성경공부입니다.
인도자는 각 모임의 참석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보충 질문을 준비하여 인도합니다. 인도자가 성경 본문을 바탕으로 질문하고 참석자와 인도자가 함께 본문에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말씀을 함께 묵상하게 됩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받은 은혜를 각자의 삶에 적용하고 서로의 변화를 함께 책임져 주며 서로 삶에서 변화를 체험하게 됩니다.
흔히 보아온 목회자나 교육자 일인이 나서서 강의하고 피교육자는 앉아서 듣는 수동적인 성경공부가 아닙니다.
참석 대상은 커피브레이크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포함하여, 소그룹 인도자로 섬기실 분들, 교회 사역 리더,소그룹 사역을 교회에 접목하고 싶으신 사역자 등, 말씀과 소그룹 사역에 관심 있는 모든 분입니다.
현재 워싱턴지역에서는 여성들의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모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점차 남성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모임이 시작되길 바랍니다.
오는 13일(금)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30분까지 애난데일 소재 메시야장로교회(한세영 목사)에서 대면으로 제3회 커피브레이크 워크숍 1을 갖는다.
커피브레이크 워크숍을 준비하는 김명진 사모(김광근 목사)와 기자는 5일 전화 인터뷰를 했다.
워싱턴지역에서 지난 2015년, 2017년, 그리고 2022년 5월 올해로 세 번째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워크숍 1을 준비한다.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인데 30~35명 정도 참가의사를 밝혔다.
커피브레이크는 1970년대 시카고 근교의 개척교회 피스 처치(CRC)에서 불신자 전도를 위해 기도하던 알빈 밴더그리엔드(Alvin J. VanderGriend) 목사와 네바 이븐하우스(Neva Evenhause)집사가 영혼구원을 위한 열정과 기도로 시작한 사역이다.
현재 20여개가 넘는 나라에서 약 55개 이상의 교단들이 널리 활용하고 있는 ‘영혼 구원을 위한 말씀 소그룹’ 사역이다
커피브레이크는 성경 본문을 근거로 질문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성경발견학습법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귀중한 도구로, 또한 전도와 인도자 훈련을 목적으로 사용된다.
커피브레이크 사역은 칼빈신학교가 속해 있는 CRCNA (Christian Reformed Church of North America: 북미주 개혁장로교단 )의 사역 중 하나지만, 교파와 교단을 초월하여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특히 믿지 않는 분들을 초대하여 말씀을 나누며 복음을 전하는데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김명진 사모는 서부에 비해 동부에서는 사역이 활발하게 전개되지는 못했다. 지난 20여년간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인도자 워크숍 1은 전세계 22,000명 이상의 한인 소그룹 인도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말씀 소그룹을 세워가는데 쓰임을 받고 있다.
커피브레이크 소그룹 인도자 워크숍1은 전도목적의 소그룹 사역을 어떻게 인도하는지 구체적으로 안내하고,맞춤형 소그룹 인도방법인 성경발견학습을 실습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소그룹 사역으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데 쓰임 받기 원하는 분들에게 유익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등록비는 45불, 목회자 및 배우자 25불이며 당일 교재와 점심이 제공된다. 준비물은 성경과 필기도구이다.
워크숍은 조윤희 인도자이며, 페어팩스 센터와 게이더스버그 센터에서 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http://coffeebreakkorea.org/contents/training.ph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소 : 메시야 장로교회 4313 Markham St, Annandale, VA 22003
문의: 703-943-0496 김명진 사모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