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a 24

새미 김 세금전문 한인변호사 “한국어로 상담하며 납세자 권리도 찾아요”

Print Friendly, PDF & Email

“한국어로 그냥 편안하게 설명할 수 있어서 좋아요”

한국어와 영어를 구사하는 세금전문 새미 김(Sammy Kim) 변호사를 만나는 한인들의 첫마디이다.  김 변호사를 찾는 한인들은 이미 세금문제로 무거워진 마음에 한국어로 자신의 상황을 설명하고 전문가가 자신을 위해 일한다는 것만으로도 일단 편안함을 느낀다.

워싱턴지역에서 한인들의 세금관련 변호를 맡고 있는 ‘The Law Offices of Sammy Kim PLLC’ 의 새미 김(Sammy Kim )변호사를 13일 페어팩스 오피스에서 만났다.

김 변호사는 환한 미소로 기자를 맞으며 오랜 기도 끝에 소도우스키 로펌에서 독립해 변호를 시작하니 고객에 대한 마음가짐이 달라졌다. 저에게 문을 열고 들어오는 한 분 한 분이 소중한 생명으로 다가온다. 한 가지 문제를 놓고 한 사람은 해결이 필요하고 다른 사람은 해결의 열쇠를 쥐고 있을 수 있다.  가장 베스트 솔루션으로 해결해 드리고자 노력하니 일에 대한 책임감과 의뢰인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인사회에 다소 생소한 세금전문 변호사는 회계사와 어떻게 다른가?

회계사는 보고된 수치를 갖고 세금환급을 받게 하거나, 정부의 룰에 따른 세금보고를 하고, 보고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거나 분할납부를 가능케 하시는 분들이다.  반면, 세금전문 변호사는 세금체납, 세금감사, 벌금, 세금징수 등 법적 제제가 가해질 때, 민사에서 형사사건으로 넘어갈 때, 연방조세법원에 항소하고 세금조정의 권리가 있음을 알리고 이를 돕는다.  또한 IRS관련해 항소할 수 있는 채널을 주 업무로 밟아본 사람들이다.   .

세금변호사를 선임하면 비용과 큰 문제가 있나하는 선입관을 갖는 한인들에게?

세금변호사를 선임한다는 것은 세금 전문가를 선임해 세금 전문기관의 전문가와 일을 하게 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세금관련 문제는 물론 의뢰인이 알지 못했던 납세자 보호와 혜택을 찾을 수 있다.  또한 IRS 담당자나 징수요원에게 의뢰인을 대신해 답변을 제공한다.

간혹 한인 중 영어구사자들이 본인이 처리한다고 하다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해 오히려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을 만들거나 제출서류를 연기하다 처리기한을 놓쳐 일을 키우는 경우가 있다.  또한 한인 중에는 정보의 단절과 잘못된 정보로 감사에 걸려 민사에서 형사사건으로 전환되기도 한다. 세금전문 변호사는 의뢰인과 IRS간 합리적인 타결점을 찾아 세금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다.  머리도 헤어디자이너에게, 이도 치과의사에게 맡기듯, 세금문제는 세금전문 변호사에게 맡긴다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한국어와 영어를 구사하는 세금전문 변호사로 워싱턴 한인들의 세금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하는 새미 김 변호사

새미 김 변호사가 한인사회에 알려진 것은 IRS감사에 걸려 290만 불의 벌금을 맞은 의뢰인을 변호해 5만불로 줄여 준 사례와 180만 불을 12만 불로 줄여 준 성공 사례 등이 알려지면서다.

김 변호사가 지금처럼 워싱턴 한인사회에서 독보적인 세금전문 변호사가 되기까지 남다른 여정을 걸었다. 그녀는 도전하고 방향을 수정하며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갔다.

이화여대 자연과학대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로 유학을 와서 동시통역사의 꿈을 키우다 적성에 맞지 않음을 깨닫고, 유니버시티 오브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 경영학 석사(MBA)를 수료한 후, 미동부 알링톤 크리스털 시티 소재 스타트업 회사, 주미대사관 문화홍보원 등으로 재직했다. 그녀의 도전은 계속됐다. 다시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봉사할 수 있는 커리어를 위해 UDC 로스쿨의 장학생으로, 조지타운 법학대학원 세금전문 법학 석사 (LLM)과정을 마쳤다.

로스쿨 3학년 때 저임금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세금관련 상담을 진행하며 세금문제로 근심어린 표정으로 찾았던 이들이 자신의 도움으로 얼굴이 밝아져 돌아가는 것을 보고 내가 누군가에게 이렇게 도움이 되고 영향을 줄 수 있구나 하는 생각에 세금전문 변호사가 되겠다고 결심했다. 이런 김 변호사를 보고 동기들은 수학을 안해도 되서 법대를 왔는데 너는 왜 다시 수학과 관련된 일을 하려느냐고 물었다.

그러나 김 변호사는 주님의 예비하심으로 물리학을 전공하고 미국에 유학와서 동시통역사를 꿈꾸고, 경영학 석사와 세금전문 법학석사 과정을 마침으로 한인으로 언어적 제한이나 수를 다루고 비즈니스 경영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최고의 컨디션을 갖춘 세금전문 한인변호사로 세워졌다.

김 변호사는 한인들을 염두에 두고 세금관련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최고의 솔루션과 직장내에서 전도를 원활하게 하고 싶어 독립을 했다.  누군가 새미 김 변호사와 일을 하고 나니 어딘지 모르게 나를 배려하고 케어 받는 느낌이야. 이게 뭐지? 라고 돌아보며 나중에 알고보니 그 사람이 믿는 사람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하고 싶다. 믿지 않는 분들도 계시니 티나지 않게 전도하고 싶은데 가능하겠죠? 라고 물어서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인터뷰를 마쳤다.

The Law Offices of Sammy Kim PLLC
3603 Chain Bridge Rd Ste E, Fairfax, VA 22030
(703) 951-7407/  sammy@vataxattorney.com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e and only Son, that whoever believes in him shall not perish but have eternal life. (John 3:16 NIV)

Latest Articles

워싱턴 크리스천 상담 교육원, 27일 ‘변화를 돕는 공감 대화 스타일 ‘온라인 (줌) 세미나

박노경 기자

소명을 발견하고 성취히라

이성자 목사

메릴랜드 캐그로, 내달 10일 장학기금모금 골프대회

박노경 기자

우크라이나전의 변모

이인탁 변호사

제9차 한인세계선교대회 “워싱턴에서 땅끝으로 선교운동의 세대계승과 네트워크”

박노경 기자

마이라이프재단 “나도 오피오이드 과다복용일까?”

박노경 기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